단호박설기떡과 고구마설기떡

단호박설기떡과 고구마설기떡


단호박떡케잌

아빠생신이라 케잌을 안 좋아하는 분위기상 집에서 정성껏 설기떡을 만들어 보았다.
멥쌀가루를 체에 두번 내리고, 찐 단호박 섞어서 다시 두번 내리는 정성으로
2시간은 넘게 공들여 쪘더니 부드럽기가 그만이다.

생신떡이라 장식할 것을 찾다가
집안에 요즘 향기가 그윽한 자스민이 한창이라 자스민꽃으로 장식했다.
색이 너무 생뚱맞긴 하다.


고구마떡케잌

남아있는 멥쌀가루로 고구마설기떡을 만들었다.
멥쌀을 체에 내려서 중간에 채 썬 고구마를 넣어주었다.
계피를 넣어선지 계피향이 그만인 설기떡이 되었다.
그이가 아주 맛있다며 잘 먹어주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