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청국장, 맛있는 된장 추천, 하늘정골된장

맛있는 청국장, 맛있는 된장 추천, 하늘정골된장

맛있는 청국장, 맛있는 된장 추천, 하늘정골된장


제가 처음 만들어본 음식이 청국장이었어요.

국민학교 시절 바쁘신 부모님을 위해

시장에서 청국장 한 덩이 사다 뚝배기에 넣어 끓인 기억이 나네요.

어려서부터 지금까지도 청국장은 제가 참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이고,

된장의 깊은 맛은 나이 들수록 빠져드는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한국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된장과 청국장,

나이가 들수록 더욱 사랑하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맛있는 청국장, 맛있는 된장 추천 하려고 해요.

충남 금산에서 내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는 된장과 청국장,

그 맛이 근래 먹어본 장 중에는 베스트라 추천합니다.

어떤 된장인지, 어떤 청국장인지 저랑 함께 구경해 보세요.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충남 금산의 하늘정골에서 된장과 청국장이 도착했습니다.

산으로 둘러쌓인 하늘과 가까운 마을,

물이 맑아 정골이라고 불리는 곳에서 만든 재래식 방식을 고수하여

만든 맛있는 청국장, 맛있는 된장입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하늘정골 된장 원재료 보실까요.

국산대두 85%, 천일염 5%, 지하암반수 10% 재래식된장 입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된장의 맛은 오로지 콩과 소금, 물로만 만들어집니다.

집집마다 장맛이 왜 그리 다 다를까요.

설명할 수 없는 그 미묘한 맛은

햇볕과 바람, 자연이라는 흐름 속에서 각각의 개성이 담겨서 일 겁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청국장도 깔끔하게 포장되어 도착했습니다.

국산대두 92%, 천일염 5%, 고추가루 3% 만들어진 청국장입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재래식 된장이라 시판된장에서 나는 주정의 냄새가 나지 않아요.

콩 입자가 살아있고, 기존의 먹던 재래된장보다 맛이 짜지않고,

단맛과 감칠맛이 뛰어나서 맛있습니다.

단맛과 감칠맛 덕택에 나물반찬 무치면 정말 맛나겠습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청국장은 냄새가 거의 없고, 조금 먹어보니 고소하니 맛있네요.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된장으로 방풍나물무침 만들어 봤어요.

역시 기대한 대로 고소하니 깊은맛이 나서 좋습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맛있는 된장으로 쑥국을 끓여봤는데,

육수와 된장만 넣었는데, 맛이 깊고 구수하니 참 맛있습니다.


맛있는청국장_맛있는된장추천

맛있는 청국장 끓여봤는데, 고소함이 최고에요.

정말 진하고 맛있네요. 근래 먹어본 청국장 중 베스트~ !

청국장 가루를 넣었다고 하시니 그래서 맛이 훨씬 진하고 고소한 것 같습니다.


재래식 된장으로 맛나게 나물도 무치고, 찌개도 끓이고,

구수한 청국장으로 청국장찌개도 끓여서 건강도 맛도 챙겨 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


맛있는 청국장, 맛있는 된장 추천, 하늘정골된장

↓↓↓↓↓

판매처링크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