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건강관리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 영상

환절기 건강관리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오늘은 환절기 건강관리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적어 볼거에요.
날이 풀리고 환절기가 되니 몸이 많이 힘든데요.
몸도 무겁고 비염도 심해지고, 늘 피곤하고, 아침에 일어나기도 힘듭니다.
이런 환절기 건강관리 위해 요즘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어 먹고 있는데,
몸에서 원한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이럴 때 챙겨주면 좋을 것 같아 당분간 사과당근주스 만들 것 같습니다.

사과당근주스 먹으려 해도 위가 좋지 않으시다면 생으로 드시는건 좋지 않아요.
특히 생사과는 위염 환자, 역류성식도염 환자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당근은 완전히 익히고, 사과는 데치는 정도로 해서 사과당근주스를 만들어 볼 거에요.

사과당근주스 만드는 법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찬찬히 읽어 보시고, 유튜브동영상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하루 두 잔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어 환절기 건강관리 해보세요.



주서에 갈아 즙만 드시는 경우가 많지만, 저희집은 그냥 통채로 갈아 다 먹고 있어요.
첫맛은 이게 뭐야~ 아무맛도 없다고... 달달한 걸 넣고 싶은 눈치가... 못 본척~ㅋ
꿋꿋하게 참고 마셔다보니 몸에서 쭉쭉 받아들인다는 느낌이 들어요.
또한 이리 먹으니 변비에는 최고인 것 같습니다.






명절에 들어온 친환경 사과, 친환경이라 가볍게 씻어주었지만,
일반 사과라면 베이킹소다 이용해서 꼼꼼히 씻고,
식초물에 3분 정도 담가 두어 농약성분을 빼주는 게 좋습니다.
당근도 되도록 껍질을 살려서 이용하는게 좋아요.

사과당근주스 레시피
재료: 사과 30g, 당근 20g, 물 1/2컵, 올리브유 1T
1. 사과와 당근을 작게 썰어준다.
2. 끓는 물에 당근을 넣고 7~8분 동안 삶는다.
3. 당근 삶은 물에 사과를 넣고 30초 정도 데친다.
4. 물 1/2컵에 삶은 당근과 데친사과, 올리브유 1T를 넣어 갈아준다.

사과와 당근을 익히니 소화도 잘 되고, 영양적으로 장점인 면도 많습니다.
무엇보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의 흡수율을 익히면 좋고,
올리브유 넣으면 더욱 좋아진다고 합니다.

주위에서 사과당근주스 먹고 피부 좋아졌다는 얘기 많이 들었어요.
변비에 좋고, 눈에 좋고, 치아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당근주스 꾸준히 챙겨 먹어야겠습니다.



당근과 사과를 핸드블랜더로 갈기 좋게 잘라 줍니다.



끓는 물에 당근을 넣고 7~8분간 삶아주세요.



당근을 건져내고, 사과도 30초 정도 데쳐냅니다.



전 오늘 핸드블랜더로 편하게 갈아볼거에요.
물 1/2컵 넣고, 사실 당근과 사과 데친 물 식혀서 이용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데친 사과를 넣고,



삶은 당근과 올리브유도 함께 넣습니다.



블랜더 이용해서 갈아 주는데, 사과는 좀더 작게 잘라줘야 할 것 같아요.
친환경 사과라 껍질까지 넣었는데, 껍질까지 곱게 갈리진 않아 식감이 그리 좋진 않습니다.



곱게 갈아주면 사과당근주스가 완성됩니다.



사과당근주스 만드는법 어렵지 않으시죠.
여기까지 찬찬히 읽어보셨으면 아래 유튜브동영상이 도움이 되실거에요.


익힌 사과당근주스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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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병에 담아 하루에 두 번 나눠 마시는데,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이에요.
아침 대신으로 먹기에도 포만감이 느껴져서 좋고, 더불어 다이어트도 되니 일석이조 입니다.
나른한 환절기 건강관리 위해서 익힌 사과당근주스 어떠세요.
식구들 건강관리 위해 부지런히 챙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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