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한식문화관 공동기획 원데이 쿠킹클래스 다녀오다!

한살림-한식문화관 공동기획 원데이 쿠킹클래스 다녀오다!

한살림 · 한식문화관 공동기획 원데이 쿠킹클래스 다녀오다!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원데이 쿠킹클래스 다녀온 이야기 적어봅니다.
한살림과 한식문화관이 공동기획한 요리강좌,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건강하고 소박한 집밥을 주제로
요리강좌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매달 놓치지 않고 들을만한 보기드문 좋은 쿠킹클래스라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 내용은 건강한 축산물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GMO사료부터 항생제, 동물복지, 우리나라의 축산시스템까지
자세히 들을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
그 음식을 만드는 식재료에 대해 어디까지 생각해 보셨나요?
제대로 된 식재료는 어떤 것인지,
우리나라 관행적인 시스템의 문제는 무엇인지,
식재료의 선택이 나와 우리, 자연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까지
진지하게 생각해 볼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다음달에는 마크로비오틱 건강밥상에 대한 내용이라
평소 관심이 있는 분야라 기대가 됩니다.

오늘은 원데이 쿠킹클래스 실습은 토마토 함바그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함바그 정말 맛있었습니다.
자아, 수다는 이제 그만~ 시작합니다.





2인 1조로 실습이 진행 됩니다.
제가 오늘 먹은 토마토 함바그~ 완전 부드럽고 맛있더라고요.
차게 먹는 스프도 맛있고, 가니쉬도 쉽게 가르쳐 주시고,
토마토 소스도 대박 맛있더라고요.
집에서 꼭 다시 만들어봐야겠다고 다진을 했습니다.








먼저 이번 8월달의 내용은 '건강한 축산물의 이해와 활용'이었습니다.
한살림 축산식품 연구소 소장님의 강의가 있었어요.
우리가 먹는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에 대한 이야기를
자세히 들을 수 있었는데요.
소와 돼지의 등급판정 기준이나 좋은 고기를 고르는 방법,
한살림 축산물과 일반 축산물의 차이점 등 다양한 정보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 궁금했던 걸 물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했습니다.





오늘 시연해 주시는 한살림 생산자연합회 외식사업부 우경식 셰프님~
짧은 시간에 4가지나 시연해 주시는 열정이 대단하셨습니다.
중요한 팁도 많이 알려주시고, 재미도 있는 센스 넘치는 셰프님~





셰프님이 완성하신 토마토함바그와 감자스프~
넘 이쁜데, 핀조명이라 사진은 영~ 아니게 나왔네요.






채소 듬뿍 넣은 함바그라 아이들 채소 먹이기 좋겠더라고요.
위 아래 빵 올려주니 햄버거처럼 챙겨줘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시연이 끝나고, 실습에 들어가는데요.
각 테이블마다 재료가 다 준비되어 있고,
도와주시는 분이 많이 계셔서 다소 복잡한 레시피 였지만,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었습니다.




바쁘게 만들기 시작~ 우리조가 가장 느렸네요. ㅋ





2인 1조인데, 제가 있는 곳은 햄버거 패티를 만들고,
앞의 분들은 가니쉬를 만들었습니다.





불세기 조절이 어려운 인덕션~
찰라에 타버리는 경우가 태반인데, 저희는 나름 선방~





거의 완성할 즈음 셰프님이 준비해주신 토마토소스와 감자스프 나눠주셨습니다.





제가 완성한 토마토함바그, 가니쉬도, 감자스프도 참 맛있네요.





스프가 차도 맛있네요.
우유가 들어갔는데도 담백하고 맛있더라고요.





함바그는 정말 부드러웠습니다.
저도 집에서 만들지만, 퍽퍽하게 되기 쉽상인데,
셰프님 레시피 대로 만드니 정말 촉촉하니 맛있네요.

오늘은 쿠킹클래스 다녀온 이야기 적어봤는데요.
새로운 공부도 하고, 맛난 레시피도 알아가고, 배도 부르고...
폭우가 쏟아지는 날이지만 보람찬 날이었습니다.

.

.

.
이 글을 쓰는 와중에도 한살림 현미유에서 벤조피렌이 나왔다는 뉴스가 들리네요.
얼마전에도 오징어땅콩볼에서 나온 1급 발암물질인 아플라톡신이 나왔는데...
자꾸 이런 일이 생기니 기운이 빠집니다.
저는 주위에 한살림 홍보 많이 하고 다니는 편이고,
주위에서 저에게 묻는 분도 많거든요.
이런 일이 생길 때마다 한살림 대변인이 되어야 하니...
아~ 좀 제대로 하면 안 되는거냐... 한숨이 나옵니다.

그래도 그래도 한살림이어야 하는지...
스스로에게 그들에게 다시 물어봐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