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보양식 버섯들깨탕 만드는법 + 영상

가을 보양식 버섯들깨탕 만드는법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버섯들깨탕 만들어 봤어요.
요즘 환절기라 감기환자도 많고, 건강 잘 챙겨야 하는 시기입니다.
이맘때 먹기 좋은 가을 보양식 버섯들깨탕 소개합니다.

버섯들깨탕 만드는법 어렵지 않아요.
맛난 육수와 버섯, 대파, 들깨만 있으면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들깨와 버섯은 잘 어울리고,
특히 국에 들깨가루가 들어가면
비타민과 무기질도 늘어나서 건강에 좋습니다.
고소하고 구수한 들깨~
간이 심심해야 들깨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고,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있으니 참고해 보세요.
자아~ 버섯들깨탕 만드는법 시작합니다.





버섯들깨탕 국물이 끝내줘요.
들깨의 구수한 향도 좋고, 쫄깃한 식감의 버섯도 좋습니다.
뜨끈뜨끈하게 한 그릇 싸악~ 비우고 나면 제대로 몸보신한 기분이에요.
여기에 밥을 말거나, 조랭이떡이나 수제비를 넣어 드셔도 좋습니다.



[ 버섯들깨탕 레시피 ]

재료: 버섯, 대파 1/4대, 육수, 들깨가루 2T, 찹쌀가루 1T, 국간장 1T, 소금

1. 육수를 만든다.
2. 버섯을 썰고 찢고 대파는 어슷하게 썰어 준비한다.
3. 그릇에 들깨가루와 찹쌀가루를 담고 육수를 조금 넣고 개어준다.
4. 뚝배기에 육수 2컵을 넣고 끓인다.
5.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국간장 1T를 넣고 버섯을 넣는다.
6. 끓어 오르면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춘 후 개어놓은 들깨가루를 넣는다.
7. 다시 끓어 오르면 대파를 넣고 마무리한다.







버섯들깨탕에 들어갈 육수를 끓입니다.
간이 세지 않은 슴슴한 음식이라 육수의 맛이 중요해요.
바로 국물이 끝내줘요가 중요한 거죠.
오늘 전 육수전용 다시팩으로 끓였습니다.





새송이버섯은 칼로 잘라주고,
느타리버섯은 작은 사이즈라 떼어주기만 했습니다.





윗쪽 버섯은 말린 잎새버섯인데, 육수 넣어서 불리고 있습니다.





들깨가루에 찹쌀가루 넣고 육수를 조금 넣어 개어줍니다.





뚝배기에 육수를 담습니다.
전 2컵 400ml 넣었어요.





끓기 시작하면 국간장을 넣어 적당히 간을 맞춥니다.





이제 버섯을 모두 넣어주세요.





잎새버섯은 불린 물까지 모두 넣어줍니다.
불린 물은 한 컵까지 되진 않을거에요.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세요.





개어놓은 들깨가루를 넣어 끓입니다.





다시 끓어 오르면 대파를 넣고 마무리합니다.
전 냉동해 놓은 대파를 넣었어요.




가을 보양식 버섯들깨탕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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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가을 보양식으로 좋은 버섯들깨탕 만드는법 적어봤습니다.
난이도가 있는 요리는 아니지만,
호불호가 좀 있는 음식이라 비리다고 싫어하는 사람도 있거든요.
그래도 지금 이맘때 먹어두면 좋은 제철음식이라
찬바람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 영양식으로 좋습니다.
이웃님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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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제철밥상, 알뜰살뜰 차려낸 밥상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