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라이어 닭다리구이 만드는법

에어프라이어 닭다리구이 만드는법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닭다리구이 만들어봤습니다. 요즘 그간 만들어 본 에어프라이어 요리를 올리고 있는데요. 어젯밤에 후다닥~ 만든 닭다리구이 인데, 밀가루 없이 밑간만 해서 구웠는데도 제법 괜찮아서 소개합니다. 닭다리에 밑간한 후 맛간장 발라가며 짭조름하게 구워보니 간식으로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습니다. 닭다리구이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시고,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참고해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에요.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완성된 닭다리구이 비주얼 맛나 보입니다. 밑간 후 맛간장 발라가며 굽고, 허브시즈닝과 마늘가루까지 뿌렸더니 풍미가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닭다리구이 레시피
재료: 닭다리 6개, 맛간장, 허브시즈닝, 마늘가루
밑간: 생강술, 소금, 허브시즈닝, 커민가루

1. 닭다리의 기름기 부분을 뜯어내며 물에 씻는다.
2. 닭다리에 여러 곳을 찔러 양념이 베이고 속까지 익을 수 있게 한다.
3. 생강술(청주)와 소금, 허브시즈닝, 커민가루를 넣어 섞은 후 냉장고에서 30분간 둔다.
4.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닭다리를 담아 180도에서 15분간 굽는다.
5. 끝나면 뒤집어서 다시 10분간 굽는다.
6. 끝나면 생기는 물기를 버리기 위해 종이호일을 갈아준다.
7. 닭다리에 맛간장을 발라 5분씩 앞 뒤로 더 구워준다.
8. 끝나면 허브시즈닝과 마늘가루를 뿌리고 마무리한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생 닭다리 6개를 준비했어요. 절단 부분에 기름기가 있을 수 있으니 그 부분은 떼어내고, 물로 깨끗하게 씻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닭다리의 여러 곳을 칼로 찔러주세요. 이렇게 하면 닭다리 속까지 고르게 익을 수 있고, 양념도 깊게 베이니 좋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이제 생강술(청주에 생강가루 넣은 것)을 넣고, 소금과 허브시즈닝, 커민가루를 적당히 넣습니다. 적당히라~ 영상을 보시면 좀더 쉽게 이해가 되실텐데, 전 대충 소금은 1/2t 정도 나머지는 더 적게 넣은 것 같아요.
이렇게 밑간 한 닭다리는 냉장고에 30분 정도 넣어주세요. 30분 후 저처럼 바로 구워주셔도 되고, 밀가루나, 튀김가루, 쌀가루 등을 묻힌 후 기름을 윗쪽에 뿌린 후 구워주셔도 됩니다. 바로 닭다리치킨이 되는데, 이것도 조만간 올려보겠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에어프라이어에 종이호일을 깔고 닭다리를 넣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180도에서 15분간 굽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나오면 뒤집어서 다시 10분간 굽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10분이 끝나면 닭다리에 맛간장을 발라서 다시 구워주세요. 맛간장은 제가 만든 유자맛간장으로 발라주었어요. 시판 맛간장도 좋은데, 짜니깐 물에 희석(간을 보세요)해서 바르면 좋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간장을 바르고 나면 물이 많이 생기는데, 이 때 그 물기도 버릴겸 종이호일을 교체해 주세요. 종이호일을 교체하면 설거지하지 않아도 되니 좋습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다시 닭다리에 맛간장을 바르고 5분간 굽습니다. 5분 뒤 다시 뒤집어 맛간장을 바르고 5분간 구워주세요. 사실 닭다리는 속까지 안 익는 경우가 있어서 구울 때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맛간장을 덧칠할 수록 맛은 더 좋아지지만, 닭다리 아래쪽은 질겨지니 종이호일로 끝부분을 말아 구워주면 좋아요.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마지막으로 허브시즈닝과 마늘가루를 뿌렸어요. 이 과정은 생략가능합니다. 쫄깃한 닭다리살의 식감이 좋아서 맥주를 찾게 되네요. 닭다리구이 만드는법 어떠신가요? 어려우세요? 짧게~ 밑간하고 30분 두고, 180도 15분, 뒤집어 10분, 맛간장 앞뒤 발라 5분 정도씩 더 구워주세요.
닭다리는 속까지 안 읽는 경우가 있으니 칼집은 꼭 내주시고, 맛간장 발라가며 두어번 구워주면 짭조름하니 맛있습니다. 아래 영상 참고해서 보시면 더 도움이 되실 거에요.

에어프라이어 닭다리구이 만드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닭다리구이_에어프라이어요리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요리, 닭다리구이 소개해 봤습니다. 밀가루 없이 밑간만 해서 맛간장 발라가며 구워봤는데요. 생각보다 짭조름하니 맛있고, 닭다리살도 쫄깃쫄깃 괜찮아서 맥주안주로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