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른기침은 경옥고 한통이면 해결!

마른기침은 경옥고 한통이면 해결!


마른기침은 경옥고 한통이면 해결!


올해 남편이 마른기침을 한 달 이상 하게 되었습니다.

마른기침에 경옥고가 좋다고 하니,

한 달 동안 아침저녁으로 한 통 다 먹고 나니 기침이 떨어졌네요.


그 후로 경옥고만 5통은 먹은듯하지만,

동의보감에 나온 설명(아랫글 참조)처럼은...

좀 과장인 듯하네요.

 

물론 비싼 경옥고는 백만 원도 넘는 것도 있고, 비싼 것이 더 효과가 있으려나...


[동의보감에 경옥고에 대한 설명]
경옥고는 정(精)을 보충해주며(정(精)이란 자양분 등 인체를 영양 하는 물질의 총칭으로 정액과 같은 것도 말함), 뇌수 골수 척수 등의 물질을 보충해주며, 늙지 않고 다시 젊어지게 하는 고약으로 백 가지 부족함을 보충해서 백 병을 물리치며 만신이 모두가 족하며 오장이 편해지고 백발이 검어지며 빠진 이가 다시 나며 달리는 말과 같이 달려도 피곤함을 모르게 되며, 하루에 2~3회 먹게 되면 온종일 배고픔을 모르게 됩니다. 3단지를 먹게 되면 수족이 저리고 아프며 마비되는 증세가 낫게 되며, 1항아리 반 정도를 먹게 되면 오래된 기침병을 고칠 수 있습니다.

노인들이 장복하면 수명이 연장하는 작용이 있다고 하며, 감기를 달고 사는 아이 기침을 많이 하는 아이들에게 오랫동안 먹이면 기침을 안 하게 되고 건강해져 밥도 잘 먹고 감기에 대해서도 면역력이 강화되어 쉽게 감기를 지나가고 잘 걸리지도 않게 됩니다.

인삼과 생지황, 꿀, 복령이 배합되어 있어서 인삼의 더운 성질을 생지황의 찬 성질로 눌러주고 복령으로 순환을 잘되게 하니 남녀노소 누구라도 부작용, 체질에 상관없이 편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경옥고

포장이 잘 되어 있어서 선물용으로 좋을 듯해요.


경옥고

띠로 두른 멋진 모습 ^^


동의보감에 나온 옛날 방식 그대로 제조 했다고 합니다.


경옥고

같이 동봉되어오는 나무 수저로 한 수저 듬뿍 떠서 따뜻한 물에 타 먹으면 됩니다.


꿀이 들어가선지 쓰지 않고 달달해서 먹기가 편해 아이들에게도 괜찮을 듯해요.

아침 공복과 저녁 취침 전에 하루 2회 먹으면 되고,

경옥고를 먹는 동안은 생무, 생마늘, 생파를 먹지 말라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허약한 사람들 장복하기에는 좋다.

포장도 깔끔하고 먹기도 편하고, '경옥고'라는 인지도도 있으니 선물용으로 좋아 보인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