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물 - 쌉싸름한 머위쌈밥(골다공증 예방)

나물 - 쌉싸름한 머위쌈밥(골다공증 예방)

나물 - 쌉싸름한 머위쌈밥(골다공증 예방)



머위잎

<출처:두산백과>


머위는 약간 쓴맛이 있으면서도 특유의 향기를 갖고 있어 

향기나 효능 등에 있어서 토종 허브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가을이 제철이며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머위의 효능: 골다공증예방, 변비예방 

(머위는 비타민A를 비롯 비타민B1와 B2와 칼슘성분이 많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골다공증에 좋으며 

섬유소질이 풍부하여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예방에 좋다.)

<출처:네이버지식백과>


제철이 9월, 가을이네요.

요즘 참 입맛이 없는데, 쌉싸름한 머위쌈밥 좋은 음식인 듯합니다.

쌉싸름한 머위쌈밥 간단하게(?) 만들어 봅니다.


냉장고 구석에 숨겨져 있던 죽기 직전의 머위를 살려냈습니다.

정신없는 마누라네요.




나물-쌉싸름한머위쌈밥(골다공증예방)

맛난 불고기와 유자고추장을 넣고

김밥처럼 말아서 먹기 좋게 썰어냈습니다.


나물-쌉싸름한머위쌈밥(골다공증예방)

머위 200g 한살림에서 샀네요.

정확한 가격은 기억나진 않지만 1,600원 정도였나 그랬어요.

줄기 보이시죠. 완전 냉장고 구석에 짱박혀서(?) 어제 찾아낸 거랍니다.

거의 사망 직전이네요. 이런~


나물-쌉싸름한머위쌈밥(골다공증예방)

줄기 잘라내고 머위 200g 데쳤더니 딱 요정도네요.

우리나라 나물 요리는 다듬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

완성하고 나면 그 만들어진 양을 보고 기운이 쪽 빠지죠.




나물-쌉싸름한머위쌈밥(골다공증예방)

김발을 꺼내서 김밥처럼 말았습니다.

머위를 꼼꼼히 깔아주고, 

먹다 남은 불고기와 유자고추장소스를 발라 주었습니다.


나물-쌉싸름한머위쌈밥(골다공증예방)

먹기 좋게 한 입씩~ 한 끼 해결했네요.


나물-쌉싸름한머위쌈밥(골다공증예방)

어때요? 맛나 보이나요?

머위쌈밥은 간단하지 않고 만드는 과정이 좀 귀찮네요.

그래도 입맛 없을 때 만들어 먹기에는 좋은 음식 같아요.


한살림에 머위는 다 팔려서 살 수가 없네요.

곰취나 곤드레로 넘어가야겠어요.


오늘 낮도 더울 것 같습니다.

봄철 자외선지수 높은데 우리 모두 썬크림 애용해요.

모두 즐거운 하루를~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