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준비: 참깨볶기 / 맛간장 만들기

추석준비: 참깨볶기 / 맛간장 만들기


추석준비: 참깨볶기 / 맛간장 만들기


큰 명절이 오네요.

이것저것 준비할 것이 많은 주부들은 힘든 시기랍니다.

미리미리 참깨도 볶아 놓고, 마늘도 좀 까 놓고, 맛간장도 만들어 놓고,

바쁘게 보내고 있네요.


참깨볶기

두레생협의 작년 참깨랍니다.

한 번 볶을 때 500g 모두 볶아둡니다.




참깨볶기

깨끗하게 씻어서 볶아줍니다.

깨는 생각보다 씻는 과정이 어려워 고생 많이 했네요.

이전 포스팅중에 깨를 씻어서 볶는 과정을 자세히 올린 글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링크 ↓


깨 볶는 방법과 깨 보관방법


참깨볶기

납작한 참깨가 통통하게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타지 않게 계속 저어주세요.


참깨볶기

다 볶아지면 식혀주세요.

생각보다 엄청나게 뜨거워요. 


참깨볶기

전 이렇게 통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한답니다.

깨갈이 아시죠. 먹을 때마다 깨갈이에 넣어서 갈아 먹습니다.


깨 볶는 방법을 자세히 보시려면 들어가보세요.

링크 ↓


깨 볶는 방법과 깨 보관방법




맛간장만들기

맛간장도 만들었답니다.

자세한 레시피는 다음에 만들 때 올려드릴게요.

만드는 과정 중 마지막에 사과를 넣어 하루에 두어야 하는데, 

사과가 없어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하귤을 넣어주었네요. 

맛은 없는 하귤이지만 향이 괜찮네요.


맛간장만들기

깨끗하게 걸러 내어서


맛간장만들기

만든 날짜 붙여서 냉장고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다양하게 응용이 가능한 맛간장이라

이 정도면 한 보름이면 다 먹게 되더라고요.


대보름달 보면서 소원도 빌어보고

추석 명절 잘 보내세요.

우리 주부님들 너무 무리하지 맙시다.

해피! 추석~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