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먹거리(두레생협 저농약사과 / 굿뜨래밤 / 한살림의 유기농귤)

가을 먹거리(두레생협 저농약사과 / 굿뜨래밤 / 한살림의 유기농귤)


가을 먹거리(두레생협 저농약사과 / 굿뜨래밤 / 한살림의 유기농귤)


먹거리가 풍성한 농부가 가장 행복할 것 같은 계절입니다.

저도 이것저것 먹거리들을 사들였네요.

최근에 샀던 것 중 정말 맛난 몇 가지 소개해드려요.

모자이크처리 안하렵니다.

체험이나 리뷰는 절대 아니고 순전히 제 돈 주고 산 것입니다.

저의 주관적인 의견이니 그냥 참고만 하세요.


두레생협저농약사과

매일 사과 하나씩만 먹으면 의사가 망한 다지요.

매일 사과 하나씩 먹을 계절이 왔네요.


두레생협저농약사과

유기농은 아니고 저농약이랍니다.


두레생협저농약사과

커다란 사과가 이렇게 들어 있네요.


두레생협저농약사과

크기도 크고, 색도 이쁘고, 사과의 향도 좋네요. 

사과가 어릴적 먹던 사과향이 느껴져요. 

새콤하면서도 정말 맛있네요.

몸에서 와~ 쭈욱쭈욱 빨라들인다는 느낌이 드네요.


두레생협저농약사과

요즘 이렇게 옆지기님께 오전 간식을 챙겨줍니다.

국산땅콩도 두레생협에서 산건데 가격이 비싸서 그렇지 참 맛있네요.


굿뜨래밤

가을이면 시어머님께서 옥광밤 한가득 사주시던 것이 생각나네요.

그 생각에 오픈마켓에서 굿뜨래밤을 주문했네요.


굿뜨래밤

가장 큰 사이즈로 2kg 주문했어요.


굿뜨래밤

사이즈 정말 크죠.

벌레 먹은 것 하나 없이 정말 좋은 밤이 왔어요.


굿뜨래밤

밤 1kg 삶아서 한끼 식사로 먹어버렸답니다.

옆지기님이랑 어릴적 먹던 그 밤이야.

정말 달고 맛있네요.


한살림유기농귤

이제 귤이 나올 철이네요.

저는 겨울이면 생협 귤을 애용해요.

일반 마트보다 항상 가격도 괜찮고 맛도 더 좋고 유기농이랍니다.


한살림유기농귤

제주에서 보낸 극조생귤이랍니다.


한살림유기농귤

열어보니 못생긴 귤뿐이군요.

안내글도 넣어 있어요.


한살림유기농귤

마트에서 파는 제대로 된 귤 모양이 없고 크기도 제각각이네요.

하지만 맛을 보면 신세계~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랍니다. 


한살림유기농귤

귤에 착색하고 왁스처리하고 후숙까지 하는 무서운 귤은 피하고 싶네요.

믿고 먹을 수 있는 생협귤 맘에 들어요.


한살림유기농귤

새콤달콤한 노지귤 한번 드실래요?

껍질도 유기농이니 말라서 차끓여 마시면 좋아요.

최근에 뉴스에 가짜 유기농이야기가 나와서 많이 놀랬습니다.

그래도 생활협동조합인 이런 생협들은 믿을만 하다고 생각됩니다.

특히 한살림은 정말 까다롭다고 들어서 다행이네요.

소비자들이 모여서 이런 믿을 수 있는 협동조합을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해가 나지 않아서 어제의 환한 해가 그립네요.

오늘은 찬거리들도 만들어야 하고, 청소도 해야 하고, 이것저것 할 일이 많네요.

겨울이 되었으니 이제 새싹채소를 키워야 할 때가 되었네요.

준비할 게 많은 계절입니다.

목이 걸걸하네요. 따끈한 생강차 한 잔 마셔야겠어요.

모두 몸관리 잘 하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