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치즈를 넣은 고소한 치즈빵 만들기 / 현미가루로 만든 치즈빵

브리치즈를 넣은 고소한 치즈빵 만들기 / 현미가루로 만든 치즈빵


브리치즈를 넣은 고소한 치즈빵 만들기 / 현미가루로 만든 치즈빵


까망베르치즈를 넣고 치즈빵을 맛나게 먹어본 기억이 나서

오랜만에 브리치즈를 넣은 치즈빵 도전해 보았네요.

따끈한 빵안에 고소한 치즈맛에 정말 맛나답니다.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오븐에서 갓나온 브리치즈가 듬뿍 들어있는 치즈빵이랍니다.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동네 마트에서 1+1 행사중인 카스텔로 브리치즈

브리치즈 첨 들어본 이름~  까망베르와 모양이 똑같아요.

까망베르치즈를 넣고 치즈빵을 만들었던 기억이 나서 덥석 집어왔어요.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까망베르와 생김도 비슷하고, 맛도 비슷하고,

전 까망베르와 브리치즈의 맛의 차이를 모르겠네요.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모닝빵 레시피를 이용해서 치즈빵을 만들었답니다.

모닝빵속에 브리치즈를 넣은거죠.

브리치즈, 현미가루, 이스트, 소금, 설탕, 버터, 탈지분유 

재료 준비 끝~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재료넣어 제빵기로 돌려 주시고,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현미가루라서 1차발효 생략, 중간휴지시간이 지난 후 성형에 들어갑니다.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적당히 잘라서,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브리치즈를 넣어 성형합니다.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완전 마음이 콩밭에 가 있어서 성형이 엉망진창이네요.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2차발효 후의 모습입니다.

발효는 잘 되었지만, 시간이 촉박해서 대충한 것이성형한 것이 문제인듯해요.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2단으로 구웠는데, 잠시 한눈팔다 윗쪽은 좀 탔어요.

탄것에 병적인 반응하는 옆지기님에게 한소리 듣게 생겼네요.

ㅠㅠ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방금나온 치즈빵이라 안쪽 치즈가 잘 녹아나오네요.


브리치즈를넣은치즈빵만들기

완전 치즈가 흐르게 생겼네요.

따끈따끈하니 빵에 고소한 치즈가 정말 맛있어요.

전 식은걸 더 좋아하고,

옆지기님은 따뜻한 빵에 치즈가 사르르 녹아있는 치즈빵을 좋아해요.


밀가루가 아닌 현미가루로 만들어서 확실히 속은 더 편해요.

밀가루 대신 현미가로 만드니

건강한 구수하고 고소한 치즈빵이라고 말해도 될까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