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만큼 간단한 즉석 떡볶이 만들기

라면만큼 간단한 즉석 떡볶이 만들기



라면만큼 간단한 즉석 떡볶이 만들기



제가 요즘 종가집 체험단을 하고 있어요.

종가집에서 온 김치는 벌써 다 먹었고, 오늘은 떡볶이 먹은 이야기 합니다.

오자마자 뜯어서 바로 만들어 봤는데,

매운거 잘 못먹는 식구들은 결국 밥반찬으로 먹었답니다.

 떡볶이를 글쎄 밥위에 얹어 먹은적이 있으신가요?

ㅎㅎ

워낙 음식점 가도 '안맵게 해주세요'란 말이 필수니 뭐 할 수 없죠.

그렇지만, 매운맛이 맛있게 매워서 담날 라면넣어서 라볶이를 해먹었는데, 완전 맛있었어요. 

딱 이정도가 우리집 식구들 맵기에 좋더라고요.

오늘은 어디서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쌀떡볶이, 라면보다 간단한 즉석 떡볶이 만드는 법 알려드려요.

떡볶이가 이리 간단하게 만들어지다니 아이들도 마들겠어요.

오늘도 저를 따라 오세요. ^^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종가집에서 온 '건강한김치'와 '쌀떡볶이' 랍니다.

김치는 벌써 다 먹어버렸어요.


종가집 '건강한 김치'에 대해 궁금하시면 링크타고 놀러오세요.

매일 먹는 김치 이젠 사먹어야 하나 진정 고민된다! (종가집 건강한 김치 포기김치)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매콤한 순창태양초 고추장으로 만들었다는 종가집 데이즈 쌀떡볶이~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깐깐한 주부님들은 뒷편 원재료 보시고요.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조리법을 보니 라면만큼이나 간단하네요.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속의 내용물은 떡과 떡볶이소스와 건더기~ 3가지가 들어있네요.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정확한 계량으로~ 쌀떡볶이 만들어볼까요.

물 대신 육수로 150ml 넣고, 떡볶이소스를 넣고,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떡은 한번 씻어서 넣고 떡이 말랑해질때까지 끓여줍니다.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건더기 스프를 넣고, 3~4분간 더 끓이면 완성~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조리법에 어묵, 당면, 계란, 야채를 더 넣어서 먹으라고 나왔네요.

당면이라~ 오 왠지 당면 넣으면 맛있을 것 같아서 조만간 도전해봐야겠어요.

저희는 우선 맵지만 순수한 이맛을 보려고 밥이랑 반정도 먹고 반은 남겼어요.

^^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다음날 남은 반을 가지고 맛난 라볶이를 만들어보았답니다.

어묵도 넣고, 계란은 똑 떡어져 생략하고, 양배추와 당근, 양파, 대파 등을 넣어 라볶이를 완성했습니다. 

라볶이 완전 맛있네요.


종가집데이즈쌀떡볶이

어묵을 통채로 넣었더니 어묵먹는 재미도 있네요.

이번 쌀떡볶이소스가 맛나게 매워서 

낙지볶음이나 오징어볶음 등 매콤하게 볶아먹는것에 넣으면 다 잘 어울릴것 같아요.


가끔 스트레스 많이 받는 날이면 매콤한 것이 땡길때가 있는데,

그런 날 맛있게 매콤한 떡볶이로 속풀이나 실컷 하고 싶어지네요.

^^





"본 포스팅은 종가집 체험단으로 무료로 제공받아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