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식사로 좋은 잣죽 만드는법




아침식사로 좋은 잣죽 만드는법

(잣죽 밥솥으로 만드는 방법)



아침식사로 좋은 잣죽, 잣죽 만드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기밥솥으로 만든 방법이라 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


요즘 현대인들에게 아침식사는 사치가 된 것 같아요.

바쁘고 입맛이 없다는 핑계로 아침식사를 거르는 습관은 위염, 위궤양 등 각종 위장질환의 원인이 되고,

다음 식사 때 과식으로 이어져 소화기능장애는 물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처럼 아침식사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침식사로 부드럽고 영양가 높은 잣죽 어떠세요. 

예로부터 잣 6~8개를 매일 섭취하면 정력강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장수한다고 알려져 있어요.

특히 성인병예방과 고혈압에 좋다고 하니 

아침식사로 부드러운 유동식 잣죽으로 빈속을 채우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자아, 이제 저와 함께 잣죽 만드는법 보실래요.


아침식사_잣죽_잣죽만드는법

아침식사로 준비한 잣죽이에요.

속 편한 달걀찜 조금이랑 봄동무침과 콩나물무침, 연근조림을 함께 준비습니다.

부드럽게 속 데우고 출근하면 추운날씨도 좀 덜 춥게 느껴지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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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린쌀 1컵과, 잣 60g, 육수 준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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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시간 정도 불려놓은 현미와 백미~

사실 쌀이 맛있으면 죽도 맛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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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동실에 보관되어 있는 잣 60g 덜어놓으세요.

잣은 봄철이 지나면 기름이 절어 맛과 영양가가 손실된다고 하니 부지런히 먹어줘야겠어요.

뭐, 요즘은 냉동실에 보관하니 안심이 되긴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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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수도 준비해주세요.

물론 맹물로 끓여도 되는데, 육수가 훨씬 맛있긴 해요.

제가 만드는 육수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참고하세요.


다른양념이 필요없는 맛난 육수 만드는 법 / 멸치육수 / 황태육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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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수에 불린 쌀을 갈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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잣도 갈아줍니다.




아침식사_잣죽_잣죽만드는법

전기밥솥에 갈아놓은 쌀과 잣, 육수는 모두 4컵이 들어갔습니다.

죽코스로 50분 돌리고 나면 완성됩니다.

죽은 계속 서서 저어야 하는데, 전기밥솥으로 만들면 정말 편해요.


아침식사_잣죽_잣죽만드는법

이렇게 완성~ 부드러운 잣죽 완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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먹을만큼 죽을 덜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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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머지는 이렇게 덜어서 냉동실에 보관해두어도 좋아요.

전 시간있을 때 미리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하다가 먹기 하루전날 냉장실로 옮겨 주면 편하게 먹을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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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식사 이렇게 잣죽으로 챙겨주면 소화도 잘되고, 속도 든든하고 좋아요.

 

아침식사_잣죽_잣죽만드는법

잣 3알 장식해서 올려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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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끓이면 *죽에서 파는 잣죽보다 훨씬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저희 집에선 기력이 좀 달리거나, 소화가 좀 안되거나, 몸이 좀 무거울 때 자주 만들어 먹어요.

특히 감기몸살일 때 잣죽이 소화 잘 되고 영양가가 높아서 추천해요.

또한 장염일 때도 잣죽이 좋은데, 육수의 비율을 높여서 더 부드럽게 끓여주면 좋습니다. 




아침식사로 좋은 잣죽 만드는법 생각보다 간단하지 않나요?
많이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아침에 전자렌지로 편하게 데워드셔도 된답니다.

아침식사 거르지 마시고, 추운데 빈속으로 다니지 마시고, 영양많은 잣죽 챙겨드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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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한 제철밥상, 알뜰살뜰 차려낸 밥상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