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화분, 자동급수방식으로 바질키우기

인테리어화분, 자동급수방식으로 바질키우기

인테리어화분, 자동급수방식으로 바질키우기


집에 화분들 많이 키우시죠?

저희 집도 베란다에 화분이 좀 있는데,

제가 화초를 잘 가꾸는 편이 아니라 상태가 좋지 못해요.

늘 화초들 보면 미안하죠.


다 죽어가던 것도 살려 놓는 분도 있고, 금방 죽이는 분도 있죠.

다 살려놓는 금손이신 분들 완전 부러웠는데,

오늘 소개할 가죽화분 재배키트 완전 좋더라고요.


화분은 물을 제때 주는게 중요한데, 늘 과하거나 모자라서 죽이곤 해요.

가죽화분 재배키트는 물을 따로 줄 필요가 없이 자동급수가 되어서 참 좋아요.

옆쪽에 물을 넣는 부분이 있어서 완전 신기해요.

또한 인테리어화분이라고 할 만큼 집안에 들여놓기도 좋습니다.

어떤 인테리아화분에서 바질키우기를 할지 궁금하시죠.

 

바질키우기를 할 가죽화분이 도착했어요.

화분이 가죽이라 신기했는데,

알고보니 자동차시트를 업사이클해서 만든 친환경적 화분이더라고요.

세상에 이런 화분, 단 하나뿐인 화분이에요. 신기하죠. ^^




좌측 윗쪽으로 자동급수를 위한 물을 부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아랫쪽 망부분 아래 천이 있는데,

이 천이 위의 물이 있는 공간과 연결되어 있어서 자동급수 역할을 해요.


바질키우기 재배키트라 흙과 씨앗, 설명서가 함께 들어 있습니다.


루꼴라씨앗을 받았으면 했는데, 바질이라 아쉽네요.

바질씨앗과 비료도 들어 있습니다.


바질키우기 도전, 바질씨앗 6개 꺼내서 휴지로 파종을 했습니다.

흙에서 하면 시간이 오래 걸리니 저처럼 파종해 보세요.


씨앗에 물막이 생기면서 단 3일만에 이렇게 발아가 되었습니다.


가죽화분에 흙을 담아줍니다.


바질키우기, 심는 과정과 키우는 과정이 잘 나와 있어서 따라만 하면 됩니다.




발아한 씨앗 5개를 가죽화분에 넣어주었어요.

하나는 베란다 다른 화분에서 키워봅니다.


흙 윗쪽을 조심스럽게 적셔주세요.

마른 흙이 날릴까봐 전 손에 물을 묻혀서 뿌려주었어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자동배수, 윗쪽 공간으로 물 200ml 넣어줍니다.

전 화분 물주려고 받아놓았던 물, 염소 날린 물을 넣어주었어요.


17일, 4일만에 영차영차~ 첫 떡잎이 나왔어요.

완전 귀여운 바질이~


아직 본잎이 나온게 아니라 인테리어화분으로 좀더 기다려야 해요.

크리스마스트리와 가죽화분 잘어울려요.


19일, 사진인데, 모두 아직 떡잎이라 본잎이 나오려면 좀더 기다려야 해요.

가운데 막내 아가는 흙을 들어내고 있는 중이라 잘 안 보여요.


흙에 물을 준지 6일이 지났는데도,

윗쪽 흙이 여전히 촉촉하고 아랫쪽에도 물이 여전히 남아 있어요.

윗쪽 흙이 마르면 물을 채워주면 되니 정말 화분에 물 주는 걱정은 안해도 되니 좋네요.

그리고 가죽화분 아래로 물한방울도 안 새니 좋더라고요.

인테리어화분, 가죽화분 재배키트로 바질키우기 보셨는데, 어떠세요.

얼릉 키워서 바질페스토 만들어야지 이러고 있어요.

바질아, 미안~ ^^

이번 봄에는 화분 좀 들여 놔야겠어요.


비마이그린 쇼핑몰 바로가기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