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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버터와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현미로 만든 건강빵



1. 제빵기 이용하여 물 236g 넣고 현미쌀가루 300g, 이스트 3g, 소금 5g 을 넣고 반죽한다.

2. 1차 발효 없이 중간 휴지 10분 준 후 성형한 후 2차 발효한다.
(작당한 잡곡이나 견과류 첨가, 위 사진은 호박씨와 호두, 커피나 첨가)

3. 190도에서 20~25분 굽는다.(굽기전 물스프레이)

현미쌀가루로 만든 건강빵, 겉은 바게트처럼 바싹하고 쫄깃한게 너무 맛있다.
건강빵 답게 버터나, 오일이나, 설탕 모두 없다.
그러나 맛은 환상적이다.
쌀가루로 만든 빵은 1차 발효가 생략되어도 되고,
가루류 체치지 않아도 되니 설거지도 줄고 간편하니 좋다.
단지 밀가루 빵 구울때나는 그 특유의 냄새가 없다시피 하다.
그래도 밀가루보다는 정말 속이 편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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