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장만들기 & 김굽는법 + 영상

달래장만들기 & 김굽는법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시나요?
식탁 위를 제철맞은 건강한 봄나물로 풍성해질 계절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오늘은 달래장 만들기 & 김굽는법 알려 드릴거에요.
달래장 구운김과 함께 먹으니 밥도둑이 따로 없는데요.
담백하게 구운 김구이와 짭조름한 달래장은 입맛을 살리기에 좋습니다.

달래는 산에서 나는 나물이라하여 강장효과가 뛰어나고,
피부 노화방지와 저항력을 키워주는 영양소가 듬뿍 들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손발이 차고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께 달래가 좋습니다.

오늘은 달래 손질법부터 달래장 만드는법과 제 식대로 김굽는법 알려드립니다.
달래장과 구운김도 만드는 방법은 쉬우니 찬찬히 읽어보시고,
아래 유튜브동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갓 지은 바에 구운김과 달래장 하나면 밥도둑이 따로 없습니다.
요즘 햇김이 나오는데, 이맘때 김 사면 품질좋고 맛난 김 드실 수 있습니다.




이제 김굽는법 알려드릴게요.
결혼해서 시어머님이 김을 절대 태우면 안 된다고 하시면서,
시간이 걸리더라도 프라이팬에 구우라고 하셨어요.
성질 급한 저를 간파하시고 하신 말씀 같은데, 이제껏 잘 지키고 있습니다.
달군 스탠팬에 김을 한 장씩 수저로 잘 눌러가며 구워줍니다.
수저로 누르며 지나간 곳은 색이 변하는데, 이때가 익은 겁니다.
설명이 좀 모자라지만, 아래 유튜브동영상 보시면 단번에 아~ 하실거에요.



가위로 잘 잘라서 통에 넣어놓고 드시면 됩니다.



생협에서 산 달래, 흙과 함께 담아와서 완전 싱싱합니다.



달래장 만들기 ~ 이제 달래손질법 알려 드릴게요.
달래는 뿌리부분의 검은 알갱이(?) 깨알같은 부분을 긁어내야 됩니다.
이 부분을 그대로 두면 짜글짜글 흙씹는 듯하기도 하고 나무를 씹는 듯한 맛이 납니다.



달래 뿌리쪽을 보시면 뿌리 가운데 검은 알갱이(?) 깨알같은 부분이 보여요.





손으로 긁어낸 뒤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시면 됩니다.
질겨보이는 겉 껍질도 벗겨주시고요.



달래를 흙이 없게 깨끗하게 씻어 줍니다.



달래의 뿌리쪽 동그랗게 튀어나온 알뿌리 부분을 칼등으로 눌러준 후 먹기 좋게 잘라 줍니다.
달래는 알뿌리가 클수록 매운맛이 강하고 향도 강해요.
큰 달래는 찌개에 넣어 드시고, 오늘 저처럼 적당히 작은건 달래장으로 만드시면 좋습니다.



달래장 만들기 ~ 달래장 양념장 간단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맛간장 2T, 국간장 1T, 참기름 1T, 깨 갈아넣으며 끝~



갓 지은 밥과 함께 차려내면 밥 한공기 금방 사라지게 하는 밥도둑 입니다.
달래장 만들기 김굽는법 모두 잘 확인해 보셨나요?
이제 유튜브동영상도 챙겨보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달래장 만들기 & 김굽는법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으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유튜브 채널구독이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달래의 알싸하고 향긋한 맛이 입맛을 돋궈줍니다.
고소한 구운김과 정말 잘 어울려서 밥 한공기 뚝딱 입니다.

이런 달래장 넉넉히 만들어두면 여기저기 쓰임새가 많아 좋습니다.
비벼드시는 양념장으로 좋고, 찍어먹는 달래간장으로도 좋아요.
오늘 저녁 달래장 만들기 어떠신가요?



댓글(16)

  • 2018.02.23 00:10 신고

    달래향이 참 좋던데 구운김에 달래장...아...배고프다.ㅎㅎㅎ 잘 보고 갑니다.ㅎㅎ

  • 2018.02.23 00:18 신고

    오마나, 요즘 사진들이 더 생생하고, 맛깔스러워 졌어요 ^^
    달래간장, 어렸을 때 어머니가 참 좋아하셔서 맵지만 열심히 먹었던 생각 나네요. 오랜만에 저도 달래 찾아봐야겠어요 ^^ 이런건 사실 엄마가 해 줘야 더 맛있는데...ㅋㅋㅋㅋㅋ 이제 제가 해드려야 겠네요 ^^;;

    • 2018.02.23 09:41 신고

      칭찬해 주시니 감사해요.
      요즘은 요리만들고 유튜브동영상으로 올리고 있어서 동영상 캡쳐 사진들이 대부분이에요.
      아무래도 자연광의 힘이 아닌가 합니다.
      그래도 사진은 토종감자님께 특강 받고 싶다는... ^^

    • 2018.02.23 13:18 신고

      오오. 유튜브까지 하시는 군요! 대박. 곧 티비 요리프로그램에서 뵙는건가요 저도 찾아 볼께요!

  • 2018.02.23 01:55 신고

    심플하지만, 맛은 정말 최고인 메뉴네요.
    달래는 있는데.... 김이 없네요.
    김 좀 사다가 해먹어야겠어요. ^^

  • 2018.02.23 06:19 신고

    한쌈 머꼬프네요ㅎㅎ
    잘 보고가요

    즐거운 주말 되세요^^

  • 2018.02.23 07:25 신고

    달래를 보니 봄이 성큼 왔다 하는 기분을 느낍니다
    맛있게 구운김과 함께.꿀맛이겠습니다^^

  • 2018.02.23 12:09 신고

    달래가 나왔나요?
    다듬기 귀찮아서 안사게 되는데 달래장 만들어 놓고 먹으면 좋져 ㅎ
    좋은 하루 보내세요~~ ^^

    • 2018.02.23 17:20 신고

      달래 다듬기가 귀찮긴 하죠. 저도 왠만하면 안 하려고 도망다닙니다. ㅋ

  • 2018.02.24 21:25 신고

    ㅎㅎ~
    달래된장도 맛있는데,
    달래장에 김도 맛있겠습니다.

  • 2018.02.26 23:17 신고

    달래장이 이렇게 손이많이가는지 상상도못했네요

    • 2018.02.27 10:49 신고

      달래 다듬기를 좀 꺼려들 하지요. 신선하지 않으면 더 손이 많이가게 되는 거라 신선할때 바로 손질해야 합니다.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