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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리/ 밥·죽·스프

미세먼지 배출 음식 해초비빔밥 만들기 + 영상

미세먼지 배출 음식 해초비빔밥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배출 음식 해초비빔밥 만들기 적어봅니다.
오늘도 미세먼지 수치가 너무 높더라고요.
이런 날 삼겹살 아닌거 아시죠.
지난번 소개해 드린 쇠미역도 좋고, 오늘처럼 해초 넣은 비빔밥도 좋습니다.

오늘 해초비빔밥 양념은 초고추장이 아닌 초된장으로 만들어 봤는데,
구수하니 속도 더 편한 것 같더라고요.
해초가 사실 좀 질겨서 먹고 나면 속이 불편하기도 했거든요.
된장, 매실청과 식초로 만든 양념장이라 그런가봅니다.

해초비빔밥은 만들기 참 쉬운 것 중 하나에요.
시판 해초 사다 밥 위에 얹고 양념장만 뿌려 먹으면 되니 간편합니다.
오늘 저의 해초비빔밥은 어떻게 만들었나 구경해 보세요.
전 소화 잘 되라고 데쳤거든요. 천천히 구경해 보시고, 영상도 함께 챙겨보세요.
자아, 미세먼지 배출 음식 해초비빔밥 만들기 시작합니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초된장을 듬뿍 올린 해초비빔밥입니다.
오독오독 쫄깃쫄깃 다양한 해초덕에 입 안의 식감이 재밌습니다.
해초비빔밥 건강하게 챙겨먹고 미세먼지 이겨보세요.

해초비빔밥 레시피

재료: 한살림 모듬해초(건해초), 생강술 1T(청주, 생략가능)
초된장: 된장 1T, 매실청 2T, 식초 2T, 다진마늘 1T, 다진파 1T, 깨, 참기름

1. 말린 해초를 물에 넣어 10분간 불린다.
2. 불린 해초를 찬물에 두어번 씻는다.
3. 끓는 물에 생강술 1T 넣고 해초를 빠르게 데친 후 식힌다.
4. 초된장 양념을 만든다.
5. 밥 위의 해초 적당량을 올린 후 초된장을 넣어 먹는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한살림 모듬해초 20g 불려놓으면 양이 2,3인분은 거뜬하게 나옵니다.
다양한 해초가 들어 있습니다.
미역줄기, 톳, 꼬시래기, 미역, 다시마, 불등가사리, 불등가사리는 첨 들어보네요.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해초에 물을 붓고 10분 정도 두면 짠기가 빠집니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10분 후 많이 불려졌습니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찬 물에 두어번 헹궈 주세요.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레시피대로 초된장 만듭니다.
참기름만 빼고 모두 넣어 잘 섞어준 후 마지막에 참기름을 넣습니다.
그래야 골고루 잘 섞입니다.
초된장은 이런 양념장으로도 좋지만, 나물무칠 때도 자주 애용합니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끓는 물에 생강술 넣어 해초를 데쳐낼 거에요.
보통 해초는 그냥 드시지만,
해초가 찬 성질이라 바닷가쪽 분들은 속버리기 쉬우니 데쳐서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더불어 청주를 넣어 데쳐내면 혹시 모를 해초비린내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전 생강술로 넣었지만, 청주로 하셔도 됩니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오래 하실 필요 없고, 바로 데쳐낸 후 식혀주세요.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밥 위에 해초 적당량을 올려주세요.
길이가 길면 가위로 좀 자르셔도 좋습니다.


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초된장 적당량 올려 슥슥 비벼드시면 됩니다.
단백질이 부족해 보여 사실 달걀후라이 해서 올렸는데,
막상 올려보니 왠지 너무 안 어울려서 뺐어요. ㅋ
여기까지 해초비빔밥 만드는법 적어봤는데, 어렵지 않으시죠?
아래 영상도 함께 확인해 보세요.


해초비빔밥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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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초비빔밥_미세먼지배출음식
오늘은 미세먼지 배출음식 해초비빔밥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시판 건해초 사서 물에 불리고, 데쳐서 양념장 올려서 슥슥 비벼 먹으면 되니 간단해요.
대형마트에서는 양념장까지 끼어주니 넘 편하긴 하더라고요.


쇠미역,곰피무침
위 사진은 쇠미역, 곰피무침이에요.
이것도 미세먼지에 좋거든요.
쇠미역에 파프리카, 견과류까지 뿌려주니 푸짐하고 맛도 있습니다.
만드는법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타고 놀러 오세요.
↙↙↙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쇠미역 곰피무침 + 영상



  요즘 미세먼지수치가 작년 보다 평균 30%는 올라간 것 같아요.
특히 초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서 걱정이 됩니다.
오늘도 미세먼지 앱의 수치는 40대인데,
막상 실제 측정기로 재어 보면 6,70이 넘어가더라고요.
요즘은 실제 수치와의 차이가 더 벌어진 것 같습니다.
여러분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