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건강

인삼보다 좋다는 겨울무, 구운 무떡 만들기

오늘은 구운 무떡 만들기 적어 볼 거에요. 인삼보다 좋다는 겨울무, 제철이라 맛도 좋고 영양도 좋아요. 저도 이번 김장 때 무 잔뜩 주문해서 보관해 두었습니다.
오늘은 무를 갈아서 구운 무떡 만들어 봤습니다. 레시피 보고는 이게 맛있을까 싶었는데요. 저도 사실 오늘 첨 먹어봤거든요. 와~ 기대 이상으로 맛있더라고요. 겨울 무는 약성이 강해서 인삼보다 좋다고 해요. 만들기도 쉽고 건강에도 좋고~ 올겨울 무떡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습니다. 구운 무떡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저와 함께 구경해 보세요.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노릇하게 익은 모습이 호떡같기도 하고 어떤 맛인지 궁금하지요. 저도 사진만 보고 무슨 맛일까 궁금했거든요. 감자전 보다 맛있다 하시면 이해 되시죠. 만드는 방식은 감자전과 같아서 부담없습니다.

구운 무떡 레시피

재료: 무 지름 10cm, 높이 2cm(200g), 감자전분(또는 찹쌀가루) 5큰술, 밀가루 4큰술
양념: 식용유 1큰술, 설탕 1/2작은술, 소금 1/3작은술
1. 무는 한입 크기로 썬 후 믹서에 물 6큰술과 함께 곱게 간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가늘게 채 썰어도 좋다.
★무의 수분을 한 번 빼야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2. 볼에 식용유를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섞는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②의 반죽을 2큰술씩 넣어 동그란 모양으로 만든다.
4. 중약 불에서 앞뒤로 4~5분씩 노릇하게 굽는다.
★기호에 따라 김밥 김을 잘라 감싸도 좋다.
[출처] 레시피팩토리

구운 무떡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무를 믹서에 갈기 위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전 레시피의 2배의 양으로 만들었어요.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무를 담고 물 12T(180ml)를 넣어 블렌더로 갈아줍니다.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간 무를 체에 받혀 수분을 제거합니다.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무의 수분을 빼야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니 이 과정은 반드시 하시고요.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갈은 무에 찹쌀가루와 밀가루, 설탕과 소금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전 밀가루의 양을 반으로 줄였어요. 설탕은 비정제설탕이라 완성된 무떡의 색이 어떨지...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동그랗게 모양을 만듭니다.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앞뒤로 노릇하게 익히면 완성~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초간장 준비해서 함께 차려냅니다. 겨울무는 기운을 내리는 작용을 한다고 해요. 몸에 열이 많아서 열이 뻗는 분들께 완전 보약입니다. 또한 겨울철 목감기나 기침 가래에도 도움이 됩니다.

무떡_무떡만들기_무요리_겨울무
구운 무떡 생각보다 맛있어요. 쫀득하기도 하고 부드럽기도 하고~ 소화도 잘 되고, 요즘 기침가래하는 저에게도 단 번에 옆지기가 의외로 너무 맛있다고 계속 먹더라고요.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