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한 겨울밑반찬 마늘호두조림

쉽고 간단한 겨울밑반찬 마늘호두조림

오늘은 쉽고 간단한 겨울 밑반찬으로 좋은 마늘호두조림 소개합니다. 김장하느라 마늘 많이 사셨죠. 남은 마늘이 있다면 호두를 넣어 간단히 조려보세요. 간장과 조청으로 맛을 내서 달짝지근하니 맛있답니다. 마늘호두조림 만드는 법은 너무 쉽고 간단해서 따로 설명할 필요가 없을 정도에요. 천천히 구경해 보시고, 아래 유튜브 동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완성된 마늘호두조림, 호두의 고소한 맛도 맛있습니다. 몸에 좋은 마늘 익혀서 먹으면 부담없고 좋더라고요. 밑반찬으로 만들어서도 드셔 보세요.

마늘호두조림 레시피

재료: 통마늘 30개, 호두 한 줌, 현미유, 통깨
양념: 간장 2t, 조청 적당량

1. 마늘은 2~3등분으로 썬다.
2. 약불에서 마늘을 볶는다.
3. 마늘이 노릇해지면 간장을 넣어 볶는다.
4. 호두를 넣어 볶다가 조청을 넣고 조린다.
5. 통깨를 뿌리고 마무리한다.

마늘호두조림 만들기 영상 시청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과 영상이 도움이 되셨다면 유튜브 채널 구독과 좋아요, 공감과 댓글로 응원해 주세요. 여러분의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밑반찬_마늘호두조림
마늘은 2~3등분으로 잘라주세요.

밑반찬_마늘호두조림
현미유를 두르고 마늘을 약불에서 볶아주세요. 볶는 동안 매운내가 나니 참고하세요. 위 사진처럼 마늘이 노릇해지면 간장을 넣고 볶아주세요. 치이익~~~ 간장이 끓어 오르는 맛있는 소리

밑반찬_마늘호두조림
호두를 넣고 조청을 넣어 조려주세요.

밑반찬_마늘호두조림
달콤해져라 맛있어져라 고소해져라~ 바글바글 맛있게 조려집니다.

밑반찬_마늘호두조림
이렇게 마늘을 조려내면 전혀 맵지 않아서 아이들도 먹을 수 있답니다. 물론 어르신들이 더 좋아하세요.

밑반찬_마늘호두조림
통깨 뿌리고 마무리합니다. 마늘호두조림 어떠세요? 만들기 완전 쉽죠. 겨울 밑반찬으로 참 잘 어울려요. 집에 김장하고 남은 마늘 있다면 만들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