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립스 모니터 구입, 하드웨어적 블루라이트 차단 굿!

필립스 모니터 구입, 하드웨어적 블루라이트 차단 굿!


필립스 모니터 구입, 하드웨어적 블루라이트 차단 굿!


저희 집은 물건이 들어오면 고장 나기 전까지 버리지 않아
오래된 물건이 많습니다.
이건 아마도 부모님의 영향이 큰 것 같아요.
오늘은 10년도 넘게 쓴 모니터가 사망해서
둘마트에서 새로 산 모니터 구입기 적어봅니다.

저는 컴퓨터에 대해 아는 게 없으니
주로 옆지기가 알아서 하는데요.
평소 모니터 볼 일도 많고, 둘다 눈이 약한 편이라
모니터에 구입에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맥 쓰다가 고장 나서 제가 먼저 작년에 필립스 모니터 사서
꾸준히 쓰고 있었고, 이번에 옆지기 모니터가 고장 나서 새로 장만한 것도
역시 필립스 모니터 같은 제품을 사게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하드웨어적으로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것인데요.
왜 블루라이트 기능이 하드웨어적으로 차단되는 게 좋은지
오늘 알려드리니 모니터 구입하실 분들께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더불어 검색했을 때 하드웨어적 블루라이트차단기능이 있는 제품이
이 제품 말고 다른 제품이 나오진 않았어요.
혹시 아시는 분 계시면 궁금하니 알려 주세요.
^^





밤인데, 하드웨어적으로 블루라이트가 차단되니
누렇게 색이 변하지 않아서 좋아요.
특히 사진과 영상 작업이 많은데, 색이 변하니 곤란하더라고요.
그래서 필립스 모니터 추천 드려요.







지난 10년 이상 쓴 모니터가 사망~ 참 오래도 썼네요.
피시뱅크 모니터는 당시에 화질 좋기로 유명한 거라 인기가 많았어요. 
중간에 화면이 깨져보여서 옆지기가 인버터만 구입해서
직접 교체해서 수명을 늘리기도 했습니다.
이번에는 상단에 백라이트가 나가서 깜박깜박 눈이 아프겠더라고요.
이제 교체할 시기라고 판단되어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요즘은 택배시스템이 좋아 모니터도 안전하게 오네요.
편한 만큼의 댓가가 택배노동자들에게 정당하게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필립스 모니터, 부품은 심플~ 조립도 간단해서 저도 할 수 있을 거에요.





위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블루라이트 차단이 주 목적이었는데요.
블루라이트가 망막손상, 암이나 실명까지 다양하게 거론되니 무섭더라고요.
결국 필립스 모니터를 고른 이유는 블루라이트 차단을
하드웨어적으로 할 수 있어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전 주로 사진과 영상 작업을 많이 하는데,
소프트웨어적으로 누렇게 변하는 블루라이트차단효과는
눈도 아프고, 색감 보기도 불편하더라고요.
제가 사용했던 맥 조차도 오후가 되면 누렇게 변해서 맘에 안들었거든요.





옆지기가 찾아본 결과,
하드웨어적 블루라이트차단이 되는 모니터를 찾을 수 없었다고 해요.
혹시 다른 다른 제품 아시는 거 있음 알려주세요.





저도 쓰고 있는 필립스 모니터,
똑같은 거 사기 싫다고 다른 걸 열심히 찾아보더니,
결국 저랑 같은 거 구입했어요. ㅋ





밤에도 누렇게 안 되니 좋아요.





아~ 모니터 옆으로 돌리면 길게도 볼 수 있는데요.
가끔 상세페이지가 긴 내용을 보거나,
긴 사진을 봐야 할 때 사용하는데, 좋습니다.
화면을 돌리면 자동으로 변환이 되려면
스마트 컨트롤을 깔아줘야 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전 가끔 사용해서 해당 어플을 깔진 않았어요.





제가 젊었을 때 아르바이트해서
당시 가장 좋았던 에이조 CRT모니터를
100만원 가까이 주고 산 기억이 나네요.
당시를 생각하면 요즘은 모니터가 가벼워져 좋습니다.

제 바탕화면 멋지죠.
지브리 이미지 중 하나인데, 가만히 보고 있으면 참 좋아요.
그림 속으로 들어가고 싶어집니다.
2019년도 이웃님들의 건강과 안녕을 기원합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이 포스팅은 제가 직접 구입하며 느낀 이야기를 적은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