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별별마켓, 소비에 가치를 더하다

요즘은 가치 있는 소비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많습니다. 소비는 가치관이나 소신을 보여줄 수 있고, 취향이나 소신을 밝히는 것 또한 긍정적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런 소신의 표현은 자연스레 소비에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자신의 가치와 어긋나는 기업 제품은 구입하지 않고, 환경에 관심이 많아 친환경 제품을 구입하고, 수익금의 일부가 기부되는 제품을 구입하기도 합니다. 자신의 윤리적 가치에 추가 비용을 낼 의향이 있다는, 착한 소비! 오늘은 그에 어울리는 유통형 사회적 기업 소셜에코, 별별마켓을 소개합니다.

별별마켓은 다른 온라인 쇼핑몰처럼 화려하진 않지만, 사회적 경제와 사회적 가치의 공유와 확산을 위해 열심히 일하고 있습니다.

별별마켓에서 물건을 샀을 분인데, 장애인, 어르신 등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가 늘어납니다.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착한 제품이 더욱 많이 늘어나면, 노동 착취 없는 공정거래가 가능하며 혼자 해낼 수 없는 사회적 문제를, 어려운 이들에게 나눔으로 그 밖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습니다.

사회적 경제 상품과 공정무역 상품을 판매하는 별별마켓, 저는 평소 환경과 건강을 위해 생협을 이용했습니다. 생협에서 판매되는 공정무역 제품이나 사회적 기업제품을 자주 이용했는데요. 별별마켓에서는 좀더 다양한 관련 제품을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건 바로 생분해되는 밀로 만든 친환경 그릇이었습니다. 최근 미세플라스틱 문제가 대두 되면서 일회용 제품을 안 쓰려 노력하고 있는데요. 우리나라가 미세플라스틱 소비량이 세계 1위인건 아시나요?

일회용품은 그 편리함 때문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쩔 수 없이 사용해야 한다면 생분해가 되는 밀기울로 만든 일회용 친환경 그릇은 어떨까요? 모양도 예뻐서 맘에 들었습니다.

요즘 탈취제 많이 쓰는데, 이게 호흡기 좋지 않다는 소리가 있습니다. 저희 집도 각종 탈취제는 물론 향이 들어간 섬유유연제 등은 사용하지 않고 있거든요. 위 사진은 친환경 탈취제인데, EM으로 만든 제품이라 친환경적입니다. 저도 집에서 EM으로 쌀뜨물발효액을 만들어 쓰는데, 안심이 되네요.

탈취제 제품은 특유의 화학적인 향이 나는데, 허브향과 한라봉 과일향이라니 아이엠 제품의 향기가 궁금합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공정무역 제품이 있어요. 공정무역 커피와 설탕~ 지금 세일하고 있는데, 가격이 착하네요. 마스코바도 다 떨어져 가는데 구입해 봐야겠어요.

별별마켓은 사회적경제제품,공정무역제품이면 무조건 다 입고 시키는 시스템이 아니라 테스트를 통해 입고한다는 사실이 장점이더라고요. 실제 취지는 좋은 착한 상품이나 품질이 영~ 아닌 경우를 자주 봐와서... 믿고 구입할 수 있는 유통형 사회적기업 소셜에코, 별별마켓으로 구경하러 오세요.

별별마켓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