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늘보관법 · 통마늘과 안깐마늘 보관법

얼마 전 인터넷으로 마늘을 샀어요. 귀찮아서 깐마늘을 사다 먹다가 드디어 주문했습니다. 마늘을 잔뜩 샀으니 어찌 보관하나... 저처럼 보관해 보세요. 오늘은 마늘보관법 적어봅니다.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통으로 상태 괜찮은 통마늘, 안 깐마늘 보관법을 알려드려요. 빨간 망만 베란다에 걸어 놓고, 나머진 냉장고행이에요. 궁금하신 건 아래 영상 참고해 보시고요.

영상 맘에 드셨나요 ? 영상으로 보니 훨씬 쉽죠~ 항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해 주시면 더욱 열심히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자~! 4월의라라 링크 눌러주셔서 꼭 구독해 주세요.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마늘 샀어요. 3kg 정도 되는데, 상태가 좋네요. 근데, 좀 헛갈리는 게 국내산과 국산의 차이가 뭘까 싶은 거에요. 국내산과 국산은 같은 거라는 말도 있지만, 국산은 이 땅에서 나고 자란 걸 말하고, 국내산은 외국에서 나고 자라든 우리나라에서 일정기간... 아~ 헛갈리네요. 생각해 보니 생협은 늘 국산이었더라고요. 그래도 제 품에 온 마늘이니 잘 맛있게 먹어주리라~~~ ^^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마늘을 열어보면 바삭하게 잘 말랐더라고요. 왼쪽처럼 통으로 터진 부분 없이 깔끔한 건 따로 망에 담아 보관할 거에요. 우측의 마늘은 투걱투걱 잘라줍니다.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요렇게요, 한 알 한 알 다 잘라낼 필요는 없고 잡히는 대로 크게크게 잘라주세요.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그렇게 자른 마늘은 면주머니에 담아줍니다. 영상에는 면보라고 적었네요. 오타~ ㅜ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이대로 냉장고 신선칸에 넣어두면 3개월은 거뜬하게 보관할 수 있어요.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근데, 요렇게 바짝 잘 마른 통마늘은 망에 넣어 바람 잘 통하는 베란다에 걸어둡니다.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원래 마늘은 이리 걸어두는 게 가장 좋다지만, 이것도 오래 두면 썩더라고요. 환기 잘 되는 곳에 걸어두시고, 시원치 않다 싶으면 바로 까서 깐마늘로 보관하세요. 다음엔 깐마늘 보관법도 알려드릴게요.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마늘을 까다 보면 요렇게 껍질이 벗겨진 마늘이 나오거든요. 요런 것만 모아 따로 보관합니다.

마늘보관법_주방꿀팁마늘보관법_주방꿀팁마늘보관법_주방꿀팁
밀폐용기에 키친타올을 깔고 마늘을 담은 후 다시 윗쪽으로 키친타올을 덮어 냉장고 신선칸에 보관합니다. 이 방법이 가장 오래 가더라고요.

마늘보관법_주방꿀팁
자아~ 그럼 가운데 망은 베란다에 걸어두시고, 밀폐용기와 면주머니는 냉장실 신선칸에 넣어 보관하세요. 뭘 가장 먼저 먹어야 할 까요? 껍질이 까진 마늘부터 드시는 걸로~ 요즘 많이 습하니깐 통마늘도 자주 체크해 보세요. 오늘도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8월의 첫 주 활기차게 시작하세요. ^^

댓글(8)

  • 2019.08.05 10:46 신고

    요즘 마늘가격이 많이 내렸던데
    집에서 사서 저렇게 보관하면 되겠네요
    잘 알고 갑니다^^

  • 2019.08.05 14:01 신고

    요래 보관하면 되는군요^^
    우리집은 마늘 다져서 냉동 보관하고 있습니다~

    • 2019.08.08 12:04 신고

      이렇게 보관하다가 아니되겠다 싶을 때 저희도 다 까서 다져서 냉동보관합니다. ^^

  • 2019.08.05 16:30 신고

    마늘 보관법 잘 보고 가요... 저희집도 마늘은 다져서 냉동보관해요.

  • 2019.08.06 05:41 신고

    통마늘과 안깐마늘 보관법을 라라님
    덕분에 잘 보고 배우고 갑니다^^ 시원한 8월 보내시길 바래요
    요즘 날이 정말 너무 덥습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