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통증 · 허리아플때 읽어야 할 책, 백년허리

몇 년 전 운동하다가 허리를 삐었는데, 그 후로 허리가 자주 아파요. 요즘은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아프고, 아픈 부위도 퍼져가는 양산이라 이대로 두면 안 되겠다 싶어서 고민 중이었는데, 주위에서 책 한 권을 추천해 주시더라고요. 오늘은 그 책 이야기 적어봅니다.
결론은 아래 4가지 정도인데,
'수술은 절대 하지 마라'
'급성요통은 1~2주 지나면 저절로 좋아진다'
'평소에 나쁜 자세를 교정해야 한다'
'꾸준한 운동으로 좋아진다'
다 아는 얘기인 듯 하지만,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되니 확실히 도움이 되고, 허리가 아프시다면 필독서로 추천 드려요.




백년허리 책을 추천받아 도서관에 간김에 관련 책 빌려왔어요. 백년허리 책 읽고 이책 하나면 되겠구나 싶더라고요. 백년목은 좀 더 전문적인 내용이고 목디스크로 고생중인 분들께 추천드려요. 두 권 같이 읽으시는게 더 도움이 되긴 합니다.





백년허리_허리아플때


전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아프더라고요. 아픈 허리 부분이 아닌 부분으로 아픈 부위가 달라지기도 하고요. 책에서 나온 나쁜 자세에 대한 사진인데, 저기 나온 사진을 보니 평소의 자세가 문제가 많다는 걸 알게 되었어요.


백년허리_허리아플때


디스크의 모양이 나온 그림인데, 척추를 움직이지 않고 고정된 상태로 유지하면 체액이 디스크로 드나들지 않기 때문에 수핵 속의 세포들이 죽게 된다고 합니다. 한 자세로 오래 있는 것이 산소와 영양소의 공급이 되지 않아 문제가 되는 것 같아서 15분마다 움직여야 한답니다. 통증이 심할 때 알람 켜 놓고 15분마다 하라는 운동을 하니 확실히 편해지긴 하더라고요.


백년허리_허리아플때


평소 습관에 대한 이야기도 자세히 나오는데요. 물건 들기부터 어떻게 들어야 하는지, 앉았다가 일어서는 방법, 걷기 등에 대한 내용이 나오는데, 평소에 무심히 하는 행동이 허리에 무리가 되는구나 싶었습니다.


백년허리_허리아플때


자세한 운동법도 나오는데, 몇 가지는 사진 찍어서 메모해두고 따라하고 있어요.



백년허리_허리아플때


처음 허리 아플 때는 인터넷에서 허리운동에 좋다는 걸 따라했는데, 그게 허리에 더 안 좋게 하는지, 통증이 더 심해지더라고요. 백년허리 책 읽으면서 잘못된 운동법이 많구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허리는 결국 자연 치유 뿐이라 도우려면 평소 습관과 운동을 해야 한다는 결론이에요. 당장 통증이 좀 줄어들고 살만하니 운동을 안 하게 되어 큰일입니다. ㅜ 나이 들어 고생하지 말고 꾸준히 운동을 해야겠어요. 허리 아플때 읽어야 하는 책 한 권, 백년허리 추천합니다. 꼭 읽어보세요. 도움이 되실 거에요.


댓글(9)

  • 2019.10.05 17:43 신고

    아하~ 허리가 아픈 이유가 다 있군요? ㅜㅜ
    정말 이 책은 와이프랑 함께 읽어야겠어요
    요즘 와이프가 허리가 않좋다고 하는데 말이죠....
    저도 요즘 자세가 않좋아서 좀 않좋은데요?
    좋은책 소개 감사드립니다~

  • 2019.10.05 18:46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2019.10.05 21:46 신고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주말되세요~

  • 2019.10.06 03:39 신고

    백년 허리 책은 허리아플때 꼭 읽어야 하는 책이군요?
    부모님에게 읽으시라고 권해드려야 겠어요 ㅎㅎ^^

  • 2019.10.06 08:04 신고

    허리 통증 정말 참기 힘들던데...... 좋은 책에 나온 내용을 따라 운동을 하면 괜찮아질 것이라 봅니다.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 2019.10.08 08:24 신고

    좋은 자세를 유지하는게 참 중요합니다.
    스트레칭도 꾸준히 해야 되겠네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