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에뉴 더원 가열식 가습기 · 대용량 가습기 사용기

티에뉴 더원 가열식 가습기 · 대용량 가습기 사용기

아침저녁 날이 선선해지면서 일교차가 커지고 있어요. 요즘은 새벽에 추워서 전기장판을 켜기도 합니다. 어느새 건조한 계절이 돌아오니 가습기가 필요한 때가 왔네요. 작년에 쓰던 가습기 꺼내어 구연산으로 싹 청소도 해 놓습니다. 저희 집은 가열식 가습기를 사용하고 있어요. 오늘은 가열식 가습기의 장단점과 청소법을 알려드립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주위에서 가습기 산다고 하면 가열식가습기를 추천해요. 가습기는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물을 끓여 수증기로 습도를 조절하는 방식이고, 초음파 세척기는 초음파 진동으로 물방울을 쪼개어 날리는 방식입니다. 자연기화식도 있는데, 바람 소리도 크고 젖은 수건을 걸어 놓는 것과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신혼 초에 제법 비싼 제품 사용해 봤는데, 실망했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제품은 티에뉴 더원 가열식 가습기에요. 작년 이맘때 티에뉴 탁상용 가열식 가습기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 새로 나온 제품은 사이즈도 크고 좀 더 발전된 모습이라 반가웠습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초음파가습기은 물방울을 쪼개 날리는 방식이라 물방울 속에 세균, 미세먼지 등 이물질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에 비해 물을 끓여 나오는 수증기로 습도를 조절하는 가열식가습기는 순수한 수증기라 이물질이 낄 수가 없어요.

최근 유럽에선 비결핵항산균이란 질병이 퍼지고 있는데, 국내에도 많은 환자가 있는 걸로 알아요. 이 질병에 원인도 샤워 시 미세하게 분무되는 물속의 세균으로 인해 폐 손상이 발생한 경우였습니다. 문제가 되는 세균의 종류도 많아서 마땅한 약이 없다고 들었는데요. 그래서 미세하게 분무되는 샤워기를 쓰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이처럼 초음파방식 가습기도 이 문제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안전하게 물을 끓여 수증기로 조절하는 방식인 가열식가습기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티에뉴 더원 가열식 가습기는 본체에서 물통을 들어낼 수 있어요. 대용량이라 물통 가득 담으면 3.5리터나 받을 수 있더라고요. 엄청 무거워요. 전 덜어내야겠네요.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가열식 가습기도 장단점이 있는데, 장점으로는 세균 걱정 없이 안전한 것과 습도도 초음파나 자연기화식 보다 훨씬 빨리 올라가고, 끓이는 방식이라 방안이 따뜻해지니 난방을 덜 하게 됩니다.

단점으로는 시끄럽다는 점, 기존 가열식가습기는 밤에 켜 놓고 못자겠더라고요. 또한, 구조가 복잡해 세척의 어려움이 있고, 뜨거운 수증기라서 화상의 위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끓이다 보니 전력 소모도 크고요. 장점 보다 단점이 많아 보이지만, 안전성 때문에 묻지도 말고 따지지도 말고~ 가열식가습기를 선택해야 합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아, 오늘 소개해 드리는 가습기는 대용량으로 물이 들어가요. 위 사진에서 보시면 물통에 물을 따로 받아 올 수 있어서 좋고, 대용량이라 물이 3.5리터나 들어가고 12시간 사용이 가능해서 밤에 사용 시 중간에 물이 떨어질 일이 없습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디자인이 넘 심플해서 맘에 들어요. 가열식 가습기는 구조가 복잡하면 청소하기가 어려운데, 디자인이 이리 심플하니 안쪽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난방 돌리고, 컴퓨터 돌리고 하면 실내 습도가 엄청 낮아져요. 그래서 피부가 엄청 건조하게 되는데요. 실내 온도가 18도라면 50%, 20도라면 45%, 22도라면 40% 정도로 맞춰주세요. 겨울에 이 정도 습도를 맞추려면 가습기는 필수에요.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티에뉴 가열식 가습기 청소하려고 모두 뜯어봤어요. 본체에 물통을 넣는 방식으로 되어 있어 물통 아래쪽으로 물이 나오는 구멍도 있고 하니 구조가 좀 복잡한데요.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물통 아랫부분을 돌려주면 빠지는데,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청소 후 물통을 조립할 때 손으로 잡은 부분을 정확하게 잘 껴야 합니다. 본체에 물이 잘 들어가는 이 부분은 단디하게~ 신경 써 주세요. 전 약간 삽질해서 고장인 줄 알고... ㅜ 조립을 잘 하셔야 해요.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안쪽은 구조가 심플해서 윗쪽에서도 충분히 닦기 편해 보입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최소 주 1~2회 정도는 청소를 해 주셔야 해요. 사용하다 보면 게을러지기 쉬운데, 저도 그렇거든요. 수돗물이라 석회가 끼기도 하는데, 구연산을 넣어 담가두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아직 본격적으로 가습기를 사용할 시기는 안 되었지만, 이번 티에뉴 가열식 가습기는 소음이 적어서 잘 때 사용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아래 동영상으로 소음체크 해보시면 정말 일반 가열식가습기 보다 조용해요. 제가 사용하던 가습기 보다 훨씬 조용해서 맘에 쏘옥 들었습니다.




가열식가습기_티에뉴가습기

오늘은 가열식 가습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와 가열식 가습기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봤어요.

오늘 소개해드린 티에뉴 더원 가열식 가습기 사용기도 정리해 보겠습니다. 첫 번째, 조용하다는 점, 가열식가습기 사용하다 보면 정신이 하나도 없는데, 이 제품은 조용한 편이라서 좋아요. 하지만, 조용한 만큼 가습량은 살짝 작습니다. 두 번째, 본체에 물통을 넣는 구조라 겉이 뜨겁지 않다는 점, 일반 가열식가습기는 겉면이 뜨거워 아이나 반려견은 조심시켜야 하는데, 이 제품은 겉면이 뜨겁지 않아 좋습니다. 그리고, 물이 대용량으로 들어가서 오래 쓸 수 있다는 점 등이 있습니다. 제가 실제 사용해 본 후 느낀 점들을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