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으로 제 2의 인생을 사는 사람들~

글로벌 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으로 제 2의 인생을 사는 사람들~

여러분 틱톡 아시나요? 글로벌 영상 플랫폼 틱톡은 15초 미만의 톡톡 튀는 재밌는 동영상 공유하는 SNS로 특히 10대들에게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요즈음은 가수들이 음반 론칭 시 홍보용으로 활용되기도 하는 등 요즘 핫한 매체 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작년에 유튜브 시작하면서 연말 쯤 틱톡에서 입점 공식 요청을 받았었는데요. 무료 홍보지원을 많이 해주겠다고 했지만, 제가 바빠서 패스했던 기억이 납니다. 올해 틱톡의 무서운 성장세를 보니 그때 할 걸 하는 아쉬움도 들어요. 오늘은 틱톡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고, 틱톡으로 제 2의 인생을 사는 사람들의 이야기 적어 보겠습니다.


틱톡은 중국에서 제공하는 동영상을 공유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유튜브보다는 짧으나 유머러스한 작업이 많고, 일반인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을 만큼 편리한 사용법으로 참여하는 연령의 폭이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틱톡은 한국을 비롯한 미국, 중국, 일본,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 특히 미국에서 큰 성공을 이뤄 '페이스북의 대항마'라고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제 틱톡으로 제 2의 인생을 살고 있는 분들 이야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짧은 영상이라 부담도 없고, 사용법도 편리하니 재능 표출하기에 부담없이 좋습니다. 자아~ 낙담한 사람들에게 '숏확행'으로 제 2의 인생을 선사한 틱톡, 그 주인공들을 소개해 볼게요.


틱톡앱을 깔아 보니 추천영상에 가장 먼저 나오는 분이 바로 루루쌤~ 15초 영상으로 역사를 가르치는 루루쌤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지속적인 임용고시 낙방으로 좌절하고 다른 직업을 찾던 중 틱톡을 만나게 되었다고 해요. 15초 역사 강의라니... 들어보니 귀에 쏙쏙 들어오더라고요. 이건 완전 재능인거죠. ^^
(영상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Qc0E1DPoozQ)


또 한 분, 멋쟁이 그레이트그레이님~ 중후한 멋쟁이시구나 했더니 피드를 보니 멋쟁이 패셔니스타시더라고요. 얼굴도 잘 생기시고, 옷도 잘 입으시고~ 완전 멋지십니다. 옆지기도 저렇게 입혀야겠군이라는 생각이... ㅋ


정년 퇴직 이후 자존감이 낮아져 있던 상태에 틱톡을 만나게 되셨다고 해요. 생각보다 편리한 사용법에 일상을 올렸던 영상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책까지 내셨다고 하니 숏확행으로 제 2의 인생을 틱톡에서 시작하신 게 맞네요.
(영상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r1vMzcyqP_g)


도우도우 작가님이세요. 최근 방탄이랑 작업도 하셨던데~ 이 분이 틱톡에서 하셨군요.


국내에선 알려지지 않았던 캐릭터 도우도우가 틱톡을 만나 전세계에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국내외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에서 완판 행진을 이어감은 물론이고, BTS와 협업하는 콘텐츠까지도 제작하셨다고 합니다.
(영상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HTCES_yh0QM)


마지막으로 보민, 저는 첨 알게 되었는데요. 목소리가 시원시원~ 엄청 멋지더라고요.


아이돌 데뷔가 무산되며 힘든 시절을 겪었으나, 틱톡을 통해 음원을 커버하며 글로벌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현재 기획사를 찾고 데뷔 음반을 준비 중이며, 미국의 유명 틱톡 아티스트 앤매리와도 직접 만나 자신의 음악을 공유하는 등 아티스트로서의 꿈을 이루고 있다고 합니다.
(영상 URL : https://www.youtube.com/watch?v=bDPl3qze_iw )

오늘 소개해 드린 4분의 이야기를 들어보니 감동이 있어요. 저는 요리영상이라 재미를 주기가 어려운데... 요리하다가 NG가 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걸 모아 볼까도 싶습니다. 저도 제 2의 인생을 살고프거든요. 인생은 도전하는 자에게 돌아간다고 했으니 저도 조만간 도전해 봐야겠어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포스팅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