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곶감으로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설선물로 강추~!

영동곶감으로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설선물로 강추~!

"기다려, 기다릴 줄 알아야 최고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 얼마 전 다시 본 '리틀 포레스트'란 영화에서 나오는 대사입니다. 기다림의 가치, 겨울에 맛있는 곶감, 지금이 적기입니다. 영화 속 김태리처럼 곶감 하나 베어 먹어 볼까요. 

리틀포레스트 곶감

겨울 간식으로 자주 챙기는 것 중 하나는 곶감이 아닌가 해요. 따뜻한 차 한 잔과 함께 준비한 곶감은 손님상에 차려내기도 그만입니다. 그래서 저희 집도 명절 선물로 곶감을 선호하는데요. 특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영동곶감은 씨가 없어서 먹기도 편하고, 달콤 쫀득하니 부드러워 인기가 좋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곶감, 이번 명절에 설선물로 충북 영동특산물인 곶감으로 준비해 보세요.

영동곶감 설선물

지난주 끓여놓은 대추차와 함께 챙기기에 딱 좋아요. 곶감 자체도 맛있지만, 호두를 넣어 말아주면 고소하니 훨씬 맛있는 간식이 됩니다. 특히 어르신 댁에 선물로 곶감을 준비할 때엔 곶감호두말이로 준비해서 드리기도 하는데, 반응이 정말 좋습니다. 강추예요. ^^

영동곶감 설선물

영동특산물 곶감이 도착했어요. 신혼때 물건 고르기가 너무 어려운거에요. 엄마찬스도 한두번이지... 이렇게 고민될 때 한 가지 도움이 되었던건 바로 GAP인증마크를 단 물건을 사는 거였어요. 일반 물품보다 가격은 약간 비싸지만, 언제나 퀼리티가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GAP인증마크가 붙은 영동곶감 안 먹어봐도 그 품질은 짐작이 갑니다.

영동곶감 설선물

겨울철 간식으로 좋은 곶감, 맹추위에 산하가 꽁꽁 얼어갈 무렵 곶감의 제철이 됩니다. 요즘은 냉동 보관만 하면 365일 먹을 수 있는 친근한 간식이 되었어요. 오늘 소개해 드리는 영동특산물인 영동곶감은 농산물우수관리인증을 받은 다정다감농장에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영화 속 실에 꿰어 매달던 방식이 아닌 통풍시설을 갖춘 전문 건조장에서 적정한 온습도에서 관리되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곶감입니다.

영동곶감 설선물
영동곶감 설선물

곶감은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해서 하루 한두 개만 먹어도 몸에 필요한 비타민 양을 모두 섭취할 수 있습니다. 곶감의 사이즈가 제법 크고 완전히 말린 상태가 아닌 반건조라 속이 촉촉하고 맛있습니다. 더욱 씨가 없어서 먹기가 편하고, 달콤쫀득~ 정말 맛있어요.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곶감호두말이를 위한 준비재료로 호두를 준비했어요. 전 이미 전처리를 한 호두, 호두 말고, 다른 견과류도 괜찮습니다. 호두 말고 검정깨를 넣어도 맛있고, 크림치즈를 넣어 와인 안주로 준비하셔도 좋습니다.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곶감요리를 할 때는 용도에 따라 맞는 곶감을 써야 하는데, 오늘 영동곶감은 제법 사이즈가 있어서 수정과 하기에도 아깝고, 완전히 마르지 않아 말이용으로 적당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곶감호두말이를 만들었어요. 곶감호두말이는 나른한 오후 건강한 간식으로도 좋지만, 술안주로도 인기가 좋습니다.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먼저 곶감의 사이즈가 제법 크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호두 사이즈가 워낙 큰 사이즈인데도, 곶감이 넉넉히 남습니다. 다음엔 검정깨를 넣어봐야겠어요. 곶감의 한쪽을 잘라 넙적하게 편 후, 호두를 넣은 후 돌돌 말아주세요. 바닥에 김발을 깔고 랩위에 올려 작업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좀 더 말기가 좋습니다.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랩으로 꽁꽁 싸서 하루 정도 냉장보관 후 자르면 좀더 형태가 오래가고 예쁩니다. 자르기 전 칼을 좀 갈아주는 건 포인트~! 만약 저처럼 촉촉한 곶감이 아니라면 곶감 안쪽에 꿀을 발라 톡톡하게 만든 후 호두를 넣어 마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또 하나, 작은 사이즈에 곶감이라면 곶감 하나에 호두 한쌍을 넣어 랩으로 하나씩 말아서, 냉동보관 후 하나씩 꺼내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곶감호두말이 만들기

요즘 수면에 좋은 대추차를 마시고 있는데, 곶감호두말이와 함께 준비하니 이만한 간식이 없습니다. 많이 먹으면 변비에 걸릴 수 있다는 곶감, 하지만 하루 한두 개만 먹어도 비타민 완충~ 종합비타민제라고 할 수 있으니 챙겨 보세요.
오늘은 설선물로 좋은 씨없는 영동 다정다감농장의 영동곶감 소개했습니다. 저희 집도 신년이 아닌 이번달에 있는 진짜 설을 명절로 지내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명절, 설선물로 이번엔 곶감 준비해야겠습니다. >> 영동 다정다감농장 블로그 구경가기



이 글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