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살림 산나물모음 · 무쳐먹고 부쳐먹고 지어먹고~

한살림 산나물모음 · 무쳐먹고 부쳐먹고 지어먹고~

생협 중에 채소가 좋은 한살림, 특히 이맘때 나오는 자연산 산나물모음 애정 합니다. 오늘은 산나물모음 소개하면서 산나물로 만든 3가지 음식 산나물무침, 산나물부침개 ,산나물솥밥 소개해요. 조만간 영상도 올릴 예정이니 오늘은 가볍게 맛보기 하셔도 좋은 글입니다.

한살림 산나물모음

산나물모음 사이즈 보시라고 제가 들고 찍어봤어요. 사이즈 엄청 크죠. 양도 많아서 손님 오실 때 이거 한 봉지로 맛난 요리 만들어 드셔도 좋을 것 같아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비대면 배송 한살림, 오늘도 문 앞으로 배달되어 왔습니다.

한살림 산나물모음

요즘 부지런히 쑥 챙기고 있어요. 쑥 관련 영상도 찍어놨는데, 보충 촬영 중이라 이번 주에는 올려야 하는데, 걱정이네요. 지금 먹기 좋은 생취나물, 감자, 바지락 등 한동안 냉장고가 든든하겠어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산나물모음은 경북 상주에서 자생하는 멧나물을 채취하여 보내주신 거예요. 멧나물? 멧돼지 생각나시죠. 산나물인 거예요. 시기별로 5가지 이상의 나물을 보내주신다고 하네요. 자연산이라 더없이 귀하고 귀한 물품이랍니다.

한살림 산나물모음

안에 들어 있는 걸 보니 나물의 종류도 나오고, 어디서 뜯는지, 누가 뜯는지, 어떻게 먹는지 다양한 정보가 나옵니다.

한살림 산나물모음

5가지 이상의 나물이라는데, 나물 좋아하는 저도 두 가지 정도뿐이 모르겠더라고요. 취나물과 원추리 정도... 도시에서 나고 자라서 그런지 정말 모르겠네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오늘 산나물은 반드시 끓는 물에 충분히 익혀서 드셔야 해요. 특히 신장이나 간장질환이 있으신 분은 주의해서 섭취해야 한다고 물품정보에 나와있습니다. 옆지기가 좀 걱정되지만, 충분히 데쳐서 먹어 볼 거예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데쳐 낸 산나물의 일부는 된장과 생들기름을 넣어 무쳐봤어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여러 가지 다양한 맛이 나는 산나물무침 제 입맛에는 정말 맛있더라고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데친 산나물 일부는 통밀가루 넣어서 부쳐봤어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노릇하게 부쳐낸 산나물부침개, 고소하니 맛있어요. 밀가루가 들어가서 옆지기에게 안 좋아 영상으로 찍을 때에는 밀가루를 넣지 않고 감자전처럼 부쳐봤는데, 그게 훨씬 맛있네요. 영상 올리면 구경해 주세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그리고 나머진 밥으로 지어봤어요. 산나물솥밥 근사하죠. 나중에 제가 좋아하는 바지락을 넣어지어 봐야겠어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산나물을 수북하게~ 산나물의 향과 맛이 가득하리라 기대가 됩니다.

한살림 산나물모음

먼저 산나물을 송송 썰어 소금 간을 하고 올렸더니 밥이 훨씬 맛있어요. 이대로 주먹밥으로 만들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살림 산나물모음

새콤하게 익은 열무김치랑 먹으니 정말 맛있어요. 밥양이 적어서 늘 걱정이던 옆지기도 넉넉하게 먹네요. 한살림 산나물모음 이맘때 나오는 귀한 식재료예요. 백두대간의 귀한 자연산 산나물 챙겨 건강도 지켜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