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생활 건강한 저칼로리간식으로 챙겨보세요~

집콕생활 건강한 저칼로리간식으로 챙겨보세요~

요즘 과자매출이 30% 이상 늘었다고 해요. 특히 아이들 있는 집에선 간식이 필수품이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외출을 하지 않으니 집콕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아요. 저희 집도 외출을 정말 필요한 거 아니면 전혀 안 하고 있는데요. 전 식사 이외에는 군것질을 거의 하지 않는 편인데, 옆지기는 군것질을 좋아해서 옆에서 따라 집어먹다가 요즘 살이 많이 쪄서 큰일입니다. 오늘은 집콕생활에서 먹게 되는 간식, 이왕이면 건강하고 저칼로리간식으로 드시는 건 어떨까 싶어요. 가치소비를 할 수 있는 별별마켓에서 지원해 주신 저칼로리간식들을 소개합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한동안 간식 걱정없겠다 싶었는데, 맛있어서 먹다보니 벌써 사라진 게 꽤 되네요. 전 저위에 모나카와 두부과자가 맛있더라고요. 옆지기는 다래요. 다 맛있다고~ 하하하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과일칩

처음 소개해드릴건 바로 과일칩, 말린 과일 저도 집에서 건조기 통해서 만들어봤지만, 뻣뻣하고 딱딱해서 먹기 싫거든요. 에코맘에서 나온 산골과일참은 정말 신기했어요.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과일칩

배와 사과, 딸기가 들어 있는데, 과일 그대로 동결건조하여 만든 과일칩이라 어떤 첨가물도 없이 오로지 과일만으로 만들었어요. 전 딸기를 좋아하는데, 딸기의 맛과 향은 물론 씨까지 다 느껴집니다. 부드러워서 아이들도 이가 부실하신 어르신들도 좋아하실 것 같아요. 단 이에 좀 붙는다는 게 단점입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와플

샤르르 와플, 옆지기는 이 와플이 맛있다고 자기 취향이라는데요. 그래서 다 양보했어요. 우리밀 100% 국산버터와 유정란을 사용했고, 낱개포장이라 좋아요. 버터향이 진하게 나면서 고소해요.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오후에 출출할 때 책 보면서 간식 챙기는데, 옆지기가 좋아하는 간식이라 딸기 몇 개 먹고 다 넘겨주었네요. 하하하 과일칩이나 와플 모두 칼로리가 높지 않은 저칼로리간식이라 편하게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모나카

저랑 옆지기 모두 맛있어했던 모나카, 인절미가 들어 있다고 해요. 보통 인절미 맛이 나는 건 인절미 맛을 내는 시즈닝이 들어 있는데, 이 제품은 대두와 볶음콩가루로 직접 맛을 냈더라고요. 맛도 좋고, 고급스러워서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모나카

얇은 찹쌀피에 국산 대두와 쌀엿, 볶음콩가루로 만든 인절미맛 앙금이 들어 있어요. 속이 쫀득쫀득 달달하고 땀 많이 흘리는 여름에 먹기 좋은 간식입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모나카

오후까지 이어지는 유튜브 촬영을 마치고 시원한 아이스녹차에 인절미모나카 준비했어요. 씁쓸한 녹차의 맛과 모나카의 단맛이 입안에서 즐거워요. 모나카는 정말 맛있습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두부과자

인스타에 이번 간식을 올렸더니 다들 갓뚜부과자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일반 두부과자는 먹어봤는데, 갓이 들어간 두부과자는 처음 먹어봤어요. 여수에서 생산된 콩과 갓으로 만든 두부과자, 기름을 최소화해서 오븐건조방식으로 만들어서 담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바삭바삭~ 딱 술안주로 먹으면 좋겠더라고요.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제주감귤쌀 뻥튀기

제주감귤쌀 뻥튀기에요. 말과 돌하르방, 감귤칩까지 모양이 예뻐서 먹기가 아까울 정도랍니다. 제주감귤을 첨가한 감귤쌀로 만든 고급 곡물과자에요. 제주감귤칩도 딱딱하지 않아 맛있고, 감귤쌀칩도 달짝지근하고 바삭하니 먹다보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제주감귤쌀 뻥튀기 갓뚜부과자

자연드림에서 산 흑맥주와 함께 갓뚜부과자와 호끌락칩스 감귤쌀칩을 안주로 준비했어요.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뻥튀기는 모양이 예뻐서 아껴먹게 되네요. 바삭바삭 맥주안주로 딱 좋아요.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1시간 소등을 해요. 기후위기 해결을 위한 마지막세대라고 해서 한살림에서 하루 쉼표의 날을 만들었어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우리 작은 노력을 더해 보는 건 어떠세요. 이번 달은 과자안주 준비해서 가볍게 맥주 한 잔 마셨습니다. 1시간의 대화가 촛불덕에 잘 이루어졌습니다. 대화가 필요하시면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 1시간 소등 함께 해 보세요.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마지막 고려홍삼양갱과 마스코바도 생강젤리입니다. 외출시 체력이 떨어졌을 때 쉽게 먹을 수 있는 형태라 가방에 넣어다니면 좋아요. 돌아가신 엄마의 가방엔 이런 작은 먹거리들이 들어 있었어요. 양갱이랑 젤리 드렸으면 정말 좋아하셨을텐데... 어르신들 챙겨드리기에 좋은 간식이에요. 둘 다 부드럽고 맛도 있고, 홍삼이 들어간 양갱은 어른신들께 인기도 많을 것 같고, 생강 들어간 젤리는 식후에 먹기 딱 좋습니다.

집콕생활 저칼로리간식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린 코로나로 인한 집콕생활 중 먹기 좋은 저칼로리간식 어떠셨나요? 첨가물 범벅인 시판 간식들 대신 건강한 간식으로 챙겨 보세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은 별별마켓 링크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별별마켓 저칼로리간식 구경가기

 

소셜에코-가치있는 소비의 시작 별별마켓

소셜에코-가치있는 소비의 시작 별별마켓

socialecho.kr

해당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품 및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