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기타

살리미 항균탈취제 EM발효라 안심할 수 있어요~

더운 날씨에 샤워를 자주 하니 욕실이 마를 날이 없어요. 화장실에 창문이 없어서 환풍기로 습기를 날리고, 혹시나 모를 세균이나 냄새예방을 위해선 EM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EM으로 쌀뜨물 발효액을 만들어서 다양한 곳에 사용한 지 꽤 오래되었어요. 요즘은 시중에 EM제품도 다양하게 나오던데, 오늘은 그중 하나인 EM 발효로 만든 항균탈취제 살리미를 소개합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몇 년 전 유명 브랜드 탈취제에서도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검출되어 논란이 되었는데요. 아직도 가습기 살균제 사건으로 고생하는 분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저희 집에서도 섬유탈취제나 향이 나는 방향제, 향이 강한 세제나 섬유유연제를 사용하면 호흡기가 약한 옆지기가 많이 힘들어해요. 그런 일이 있고 나선 일상에서 사용하는 모든 제품을 친환경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제품도 EM발효 천연 항균탈취제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EM을 아시나요? '유용한 미생물'의 약자라고 알고 있어요. EM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많은 미생물 중에서 효모균, 유산균, 광합성균 등 유익한 미생물 수십 종을 조합, 배양으로 만들어진 복합 미생물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생협을 통해 처음 EM을 알게 되고, 이후 EM원액으로 쌀뜨물 발효액을 만들어 설거지를 하고, 주방과 욕실 청소, 세탁, 음식물쓰레기 등 다양하게 쓰고 있습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오늘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는 친환경 인증마크(우측 상단 화살표)를 취득한 다목적 탈취제로서 의류나 침구류, 카펫, 커튼, 실내공기 등 다양한 곳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은 악취 원인 장소 및 집안 구석구석, 섬유, 차량 내부 등에 약 20~30cm의 거리를 두고 골고루 뿌리면 됩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땀이 차는 계절이라 외출 후 신발에서 나는 냄새 제거에도 좋아서 자주 뿌리고 있습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밤새 땀흘리고 자고 난 후 침구류에 뿌려주기고 하고, 베개와 쿠션에도 뿌려줍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커튼이나 카페트, 소파 등 자주 사람 손이 닿는 곳에 뿌려주세요. 항균탈취제답게 세균 감소율도 99.9%(대장균, 황색포도상구균), 탈취율도 99.9%(암모니아, 트리메틸아민)이라 효과도 좋습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청소용 먼지 떨이개 청소 끝내고 세척까지 마무리해도 먼지 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데, 여기에 살리미 뿌려주고 문질문질 해두었더니 냄새가 싹 사라지네요. 바닥에 대고 뿌렸더니 마룻바닥에 탈취제가 묻었어요. 제가 맨발로 발고 다녔는데, 전혀 이상이 없더라고요.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여름이라 매일 자기 전에 욕실 세면대에도 뿌려주고, 냄새가 올라오는 배수구에도 뿌려주고, 변기에도 뿌려주고 있어요.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스프레이건이 일자로도 나오고 분사형으로도 나오니 돌려가며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의 향은 항균작용이 뛰어난 유칼립투스 향이 나요. 한동안 호흡기 고생할 때 유칼립투스 목걸이를 걸고 다녔는데, 유칼립투스 향을 좋아합니다. ^^

살리미 EM발효 항균탈취제

브로셔를 보니 EM으로 만든 제품이 참 다양합니다. 리빙제품은 물론이고, 뷰티, 헬스, 바디, 헤어 등 써보고 싶은 제품이 많이 보입니다. 앞으로 에버미라클 EM서포터즈 하면서 다양한 제품을 체험할 수 있으리라 기대가 됩니다.

요즘은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집에 손님이 오시거나 외출하고 돌아와선 항균탈취제 및 다양한 소독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살리미 항균탈취제 같은 경우에는 향이 좋아서 공기 중에도 뿌리고, 집안 구석구석 특히 외출 후 옷에 꼭 뿌려둡니다. 이제는 외출 후 항균탈취제는 필수가 될 것 같아요. 하루빨리 코로나가 종식되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