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추부침개 영양좋은 밥새우 넣어 고소하게~

부추부침개 영양좋은 밥새우 넣어 고소하게~

태풍이 올라온다는 소식에 비가 내리고 있어요. 오늘 밤부터 심해진다는데, 바비 때처럼 조용히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이런 비 오는 날 먹기 좋은 게 부침개, 부추랑 영양 좋은 밥새우 넣어 부추부침개 만들어 봤어요. 부침가루 이용하니 세상 간단한 게 부침개인 듯합니다.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바삭바삭 얇게 부쳐낸 부추부침개에 기름진거 먹고 소화 잘 되라고 식혜도 준비~ 맛난 간식으로 준비했다가 식사가 되어버렸답니다.

밥새우 부추부침개 레시피
재료: 부추 적당량, 밥새우, 부침가루, 달걀
1. 부추를 4cm 정도로 자른다.
2. 부침가루 1컵, 육수 1컵, 달걀 1개 풀어준다.
3. 부추와 밥새우를 넣어 섞는다.
4. 기름을 두르고 부추부침개를 덜어낸 후 밥새우를 위에 뿌려준다.
5. 앞뒤로 노릇하게 구워낸다.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준비물은 간단해요. 부추와 달걀, 밥새우, 부침가루만 있으면 됩니다. 부추 대신 애호박도 좋고, 양파나 당근 등의 다양하게 넣어 채소부침개로 만드셔도 좋고, 해산물인 오징어나 조갯살 등을 넣어 해물부침개도 좋아요. 전 해물 중 아주 작은 새우인 밥새우 준비했어요. 아이들 반찬으로 많이 챙기는 것 중 하나인데, 이게 소화도 잘 되고 영양적으로도 정말 좋습니다. ^^ 부침가루는 있으면 좋고, 없다면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2:1로 준비하셔도 됩니다.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우선 부추를 씻어서 적당한 길이로 잘라주세요. 양은 넣고 싶은 만큼 전 한 주먹 정도 준비한 것 같아요.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부침가루 1컵과 육수 1컵, 달걀 하나를 넣어 풀어주었습니다. 먼저 거품기로 풀어주셔야 뭉쳐진 곳이 없어요.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여기에 부추랑 밥새우를 넣어주세요. 밥새우도 넣고 싶은 만큼 넣어줍니다.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기름을 두른 달군 팬에 부침개를 좌악 펴주고, 그 위에 밥새우를 뿌려주세요.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기름이 좀 많아 보이는데, 요렇게 튀기듯이 바삭 구워야 맛있긴 한데, 기름지죠. 그래서 첫 번째와 두 번째는 제가 먹고 다음 부침개부터 옆지기를 챙겨줍니다. 첨부터 조금씩 넣지 싶네요. 하하하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윗면이 꾸덕꾸덕 마르고, 가장자리가 노릇해지면 뒤집어줍니다. 뒤집고 불을 줄여주세요.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윗면까지 노릇하게 익으면 완성입니다. 이 레시피 분량대로 만들면 딱 3장이 나오네요.

 

부추부침개 밥새우 부침개만들기

부추부침개 젓가락으로 찢어가며 먹다 보면 어느새 부침개 2~3장은 쉽게 먹는 것 같아요. 기름지니 식혜도 함께 챙겨봅니다. 밥새우가 영양적으로 참 좋은데, 크기가 작은 부드러워서 거친 식감이 없으니 아이들도 소화가 약한 분들도 잘 드실 수 있습니다. 영양 좋은 밥새우 넣어 부침개 만들어 보세요. 오늘 소개해드린 부추부침개처럼 고소하게 완성할 수 있습니다. ^^

 

저희집도 밀가루 끊기 노력중인데, 이게 참 어렵네요. 특히 부침개 포기하기가 어려운데, 아래 링크는 밀가루부침개보다 훨씬 맛난 부침개 소개합니다. 아래 링크 통해서 확인해 보세요. ^^

 

 

밀가루 없는 부침개 만들기 바삭하고 맛있어요~

비 오는 날 부침개 생각나죠. 오후에 비가 온다고 하는데, 밀가루 음식 먹고 싶어 집니다. 밀가루를 먹으면 불편한데, 비 오는 날의 부침개는 아쉽더라고요. 오늘 그 해결책 알려드려요. 바로 밀�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