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김치로 만드는 김치말이국수 새콤한 국물이 끝내줘요~

양배추김치로 만드는 김치말이국수 새콤한 국물이 끝내줘요~

양배추김치를 더 담그려고 했지만, 양배추 가격이 요즘 정말 비싸더라고요. 생협에서도 품절이 많고 사이즈도 작고... 요즘 채소 물가가 많이 높은데, 아마 긴 장마 때문인 것 같아요. 올여름 양배추김치 맛있게 먹었는데요. 오늘은 남은 양배추김치국물을 이용해 김치말이국수 만드는 법 알려 드려요. 일반 배추김치도 맛있지만, 양배추김치로 만든 김치말이국수도 정말 맛있어요. 일반 김치보다 국물이 시원하니 백김치 같거든요. 만드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니 구경해 보세요. ^^

양배추김치

올여름 맛나게 먹었던 양배추김치, 양배추가 좀 더 저렴했다면 더 자주 만들었을 텐데 아쉬웠습니다.

양배추김치

양배추김치는 국물이 많이 생기는데, 그 국물이 백김치처럼 시원하니 정말 맛있어요. 오늘은 양배추김치 남은 국물 활용해 봅니다. 양배추김치 담그는법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2020/08/26 - [요리/저장음식] - 양배추김치 아작아작 여름에 먹기 시원해요

 

양배추김치 아작아작 여름에 먹기 시원해요

며칠 전 유튜브에 여름김치 3가지 영상을 만들어 올렸어요. 오늘은 그중 하나인 양배추김치 정리해서 올려봅니다. 여름이면 배추김치가 좀 물리는데, 그럴 때 아작아작 식감 좋은 양배추김치가

lara.tistory.com

반숙 삶는법

김치말이국수에 올린 반숙부터 삶을 거예요. 냄비에 넣고 물(75ml)을 넣고 센 불에서 6분간 삶아주세요. 불을 끄고 4분간 그대로 둔 후 찬물에 30초 정도 담갔다가 껍질을 까줍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하이라이트 전기레인지 이용했고, 달걀 개수는 10개까지 해봤는데, 100% 반숙이 나왔습니다. 이 방법이 가장 편한 것 같아요.

2018/10/09 - [요리/기타] - 계란반숙 삶는법 언제나 실패없이~

 

계란반숙 삶는법 언제나 실패없이~

계란반숙 삶는법 언제나 실패없이~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언제나 실패없는 계란반숙 소개해 봅니다. 요즘 옆지기가 식단을 바꾸고 있는데,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따로, 단백질은

lara.tistory.com

계란 껍질까는법

삶은 계란은 윗부분만 벗겨서 숟가락을 이용해서 껍질을 벗기면 편하답니다.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김치말이국수는 국물이 있으니 반숙의 농도를 완숙 바로 전 단계로 맞춰주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도 썰어서 함께 준비했어요.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이제 면을 삶을 거예요. 전 샘표에서 나온 쌀국수 준비했어요. 그건 일반 밀면처럼 면발이 얇아서 국수 먹는 느낌이 나서 좋습니다. 단, 국산 쌀이 아니라서 아쉬워요.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현미국수 보다 면발이 두껍지 않으니 오래 삶을 필요 없이 8분도 안 삶은 것 같은데, 정확하게 기억이 나지 않네요. 일반 국수 삶듯 끓어오르면 찬물을 부어가며 국수를 삶아주세요.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삶은 쌀국수는 물에서 헹구어 내고, 물기를 빼서 준비합니다.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양배추김치의 김칫국물이 필요해요.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면기에 양배추김치의 국물을 2/3 정도 담고, 나머지는 육수나 물로 채우세요. 그리고 원하는 간을 더 추가하면 됩니다. 설탕이나 식초를 넣어 새콤달콤의 맛을 맞추세요. 전 설탕 대신 매실청과 식초를 조금 넣어 맛을 맞추었습니다.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쌀면을 넣고, 양배추김치도 썰어서 넣어줍니다.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반숙을 올리고 보기 좋게 국물을 좀 더 채워주었어요. 여름이라면 저 국물을 슬러시처럼 얼려서 드시도 좋습니다.

쌀국수 김치말이국수 레시피

김치말이국수의 정상적인 사진은 찍었으니 이제 막 먹는 사진~ ㅋㅋㅋ 단백질이 부족해 보여 어제 먹다 남은 볶아둔 햄을 올리고, 남은 토마토도 몽땅 올렸어요. 이리 먹으니 살찌지~ 하하하 새콤한 국물에 집 나간 입맛도 돌아와요. 여름에 입맛 없을 때 시원하게 먹기에 좋습니다.
어느새 날이 아침저녁으로 쌀쌀해져서 차렵이불을 꺼내야겠습니다. 일교차가 크다 보니 몸이 많이 피곤하더라고요. 이럴 때일수록 식사 잘 챙기시고 무리하지 마셔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