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잎밥 맛있게 먹는법 농사랑에서 주문했어요~

연잎밥 맛있게 먹는법 농사랑에서 주문했어요~

연잎밥 좋아하세요? 요즘 연잎밥이 함께 나오는 한정식집도 있고 해서 인기가 많더라고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판매되고 있는데, 이번 농사랑 '아산시의 날' 기획전에서 15%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도 10개 구입해서 냉동실에 넣어놨는데, 입맛 없을 때 하나씩 꺼내 먹을 생각하니 기쁩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외출하고 돌아온 옆지기, 출출하니 뭐 먹을 게 없나 해서 연잎밥 하나 챙겨주니 맛있다고 다 먹더라고요. 8가지 곡류, 대추의 향도 좋고, 은행이랑 밤, 호두까지 들어있는 영양밥이 따로 없어요. 모두 국내산이라 믿을 수 있고, 연잎 향이 은은하니 고급스럽게 즐기기에 좋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연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고대 이집트나 인도 등에서 신화로 등장했던 식물입니다. 뿌리, 줄기, 잎, 꽃과 씨까지 약용에서 부터 식용까지 아지까지도 귀하게 이용되고 있습니다. 스티로폼에 아이스팩과 함께 배달되어온 연잎 영양밥, 먹기 전에 전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해두었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2010년부터 아산연마을의 이름으로 시작하여 2013년에 연 스토리 영농법인으로 설립하여 연잎영양밥과 연차 등 생산하며, 연간 100만 장 이상의 연잎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연잎으로 만드는 다양한 제품이 연스토리에서도 볼 수 있었는데요. 쌀국수, 떡, 냉면, 갈비, 차까지 다양해서 신기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차를 좋아하는데, 다음에 연잎차를 사봐야겠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연잎영양밥 맛있게 먹는 방법 두 가지, 찜솥에 찌는 방법과 전자레인지 이용방법이 있어요. 전자레인지는 음식의 맛이 떨어졌던 기억이 있으니 전 오늘 찜솥에 쪄 볼 거예요. 채반에 받쳐 20분 정도만 찌면 된다니 간단합니다. 식사 후 연잎에 따뜻한 물을 부어 우려내어 연잎차로 마실 수도 있다니 그것도 해봐야겠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연잎밥,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 해 둔 상태입니다. 8가지 곡류가 들어 있다는데, 원재료를 확인해 보니 찹쌀이 74% 가장 많이 들어 있고, 그 외에 흑미, 찰수수, 깐 밤, 검정콩, 연잎, 건대추, 은행, 깐 호두, 천일염이 들어 있습니다. 호두를 제외하고 모두 국내산이라서 맘에 드네요.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김 오른 찜기에 연잎밥을 넣고 뚜껑을 덮어 20분간 쪄 주세요.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20분 후 잘 쪄진 연잎영양밥을 볼 수 있습니다. 한 장 한 장 연잎을 들어내는데, 연잎의 은은한 향이 참 좋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밥은 물론이고 함께 들어 있는 대추나 은행, 밤 등에서 모두 연잎의 향과 대추의 향이 배어 있어서 몸보신하는 듯 맛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맛난 연잎영양밥 가족모임이나 집들이, 손님상에도 차려도 좋을 것 같고, 옆지기 건강식으로 챙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연잎밥 연잎스토리 농사랑

연잎밥 먹고 난 후 두 장의 커다란 연잎을 우려서 차로 만들었어요. 향도 맛도 좋아서 마시기에도 좋을 것 같고, 모아놨다가 밥물로 넣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농사랑 아산시의날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충청남도 농특산 온라인 직거래장터인 농사랑에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어요. 첫 번째로 아산시부터 시작하는데, 오늘 소개해드린 연잎밥도 아산시의 제품입니다.

농사랑 아산시의날

아산시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을 15% 할인쿠폰까지 더해서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참여해 보세요. 이어서 홍성, 청양, 예산 등 가을 특산물 할인행사를 한다니 앞으로도 기대가 됩니다. >> 농사랑 기획전 아산시의 날 바로가기

 

기획전-[농사랑기획전]시군의날 제1탄 아산시의날

 

www.nongsarang.co.kr

 

해당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