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찍어 먹어요~

위에 좋은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찍어 먹어요~

위가 좋지 않아 속이 아파도 빵이 먹고 싶다는 옆지기, 그럴 때 만들어준 게 찹쌀부꾸미였어요. 찹쌀이 위에 좋아서 들기름 찰밥도 자주 만들었는데, 찹쌀부꾸미도 간식이나 가벼운 한 끼로 좋습니다. 전 김장용 찹쌀풀로 쓸 수 있는 마른 찹쌀가루로 간단하게 만든 버전이에요. 만들기 쉬우니 구경해 보세요.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할로윈데이라고 행사도 많이 하던데,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조심 또 조심해야 할 때입니다. 집에서 조용히 지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찹쌀부꾸미에 옆지기가 좋아하는 거미 3마리 올려주었더니, 깜짝 놀라네요. 하하하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농사랑에서 참기름을 주문했어요. 저온압착은 들기름에서 봤는데, 참기름에선 처음 보는 것 같아요.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제조일자가 도착바로전날, 주문하면 바로 짜서 보내주는 당일 생산되는 곳입니다. 판매원 이름도 포레스트청양이에요. 청양군이 우리나라의 알프스라는 얘기도 들었는데, 이름도 잘 지었습니다. 뚜껑 열자마자 고소한 냄새가 가득~ 국산 참기름 정말 맛있어요. 외식은 모두 중국산 참기름인데, 집밥은 국산 참깨로 만든 참기름 더욱 저온압착이라 더욱 건강에 좋은 것 같습니다.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요즘 옆지기 마늘 알레르기 때문에 한식에 마늘을 넣지 않고 있어요. 콩나물무침은 마늘의 맛이 중요한데, 그걸 포기하고 맛있는 참기름 향에 기대어 봤습니다. 오~ 마늘 없어도 참기름덕분에 고소하니 맛있네요. ^^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물컹 가지 싫어서 가지를 반나절 정도 꾸덕꾸덕 말려서 볶아 만든 반건조가지볶음, 여기에도 참기름 빠질 수 없죠. 우리네 한식 밑반찬에 참기름은 필수랍니다.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이제 찹쌀부꾸미 만들어 볼게요. 옆지기 체질에 맞으니 저는 안 먹을 거라 철저하게 옆지기 체질에 맞추었습니다. 찹쌀가루 수저로 수북하게 5개, 감자전분 1개, 소금 1/4t 정도 넣은 후 물을 부어 농도를 잡아주세요. 묽게 만들면 소화가 잘 되니 자신의 상태에 맞게 반죽을 만드세요. 전 물 대신 옆지기 체질에 맞게 황기랑 대추, 생강, 감초를 넣어 끓여놓은 물을 넣어주었어요.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팬에 한 숟가락씩 부어 부쳐주는데, 기름은 조금만 넣고 키친타올로 쓱 닦은 후 구워주세요. 중약불에서 천천히 구워주다가 마지막엔 눌러가며 살짝 노릇하게 구워주면 맛있습니다. 위가 많이 좋지 않다면 기름에 부치는 이것도 좋지 않으니 드시지 마세요. 찹쌀부꾸미는 팥소도 넣고 다양한 버전이 있지만, 위가 아파서 먹는 거라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완성된 찹쌀부꾸미가 인절미가 생각나서 꿀에 찍어 먹고 싶더라고요. 탄수화물 폭탄이라 당까지는 아니다 싶어서 참기름을 찍어 먹기로 했습니다. 역시 탁월한 선택, 고소한 참기름이 정말 잘 어울립니다.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거미 3마리 올려봤어요. 블랙올리브 잘라서 올리고, 시나몬가루 뿌려주었습니다. 옆지기가 블랙 올리브를 좋아하거든요. 즐겁게 거미를 먹었을 거예요.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참기름에 콕~ 식물성 기름은 가열하면 좋지 않아요. 참기름은 요리 마지막에 넣어야 맛과 향, 건강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된장에 갖은 채소와 두부를 으깨 넣어 만든 죽, 아침에 따뜻하게 한 그릇 먹어주면 좋은데, 여기에도 마지막엔 참기름을 뿌려주면 고소하고 맛있답니다.

찹쌀부꾸미 저온압착 참기름 농사랑

오늘은 포레스트청양에서 만든 참기름을 소개했습니다. 저온압착 참기름이라 벤조피렌 걱정 없이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좋습니다. 위가 아프면 입맛도 없는데, 워낙 고소하고 맛있으니 잘 들어간다고 해요. 참기름 말고도 생들기름부터 보리차, 검정콩가루, 귀리분말까지 다양하고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번 기획전에서 더욱 저렴하게 구입해 보세요.

충청남도 농특산 온라인 직거래장터인 농사랑에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어요. 지난 아산시의 날부터 시작해서 오늘은 청양군의 날 소개합니다. 11월 1일까지 15% 쿠폰 받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서둘러보세요. 오늘 참기름도 청양군에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청양군에서 생산되는 다양한 제품을 15% 할인쿠폰까지 더해져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칠갑산이 있는 청양군, 자연경관이 수려하고 고춧가루와 구기자가 유명해요. 저도 김장 때 필요한 걸 더 구매해야겠습니다. >> 농사랑 기획전 청양군의 날 바로가기

 

지역 특산물 > 청양군의 날

총 76개의 청양군의 날 상품이 있습니다. 판매량순 낮은가격순 높은가격순 신상품순 상품평순

www.nongsarang.co.kr


해당 포스팅은 업체에서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