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2021년 신제품 실버 에디션 8p 개봉기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2021년 신제품 실버 에디션 8p 개봉기

결혼할 때 엄마가 스텐냄비 세트를 사주셨어요. 몇 가지를 제외하고 아직도 잘 사용 중인데요. 그중 스텐 프라이팬이 있었는데, 스텐 프라이팬을 사용해 보지 않아서 얼마나 삽질을 했는지, 한동안 부침개는 쳐다보지도 않았어요. 결국 구석에 처박아 두다가 결국 버리게 되었는데, 이후 스텐팬 바람이 분 거예요. 하나 장만해서 잘 사용하다가 요즘은 테팔로 정착~ 제가 체험단 활동을 하면서 테팔 후라이팬 받아서 사용해봤는데, 너무 편해서 그 세계를 알아버린 거죠. 아직도 스텐팬은 가끔 사용하고 있지만, 테팔을 주로 사용 중이에요. 오늘은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2021년 신제품 실버 에디션 개봉기와 후라이팬에 대한 제 생각도 간단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김치부침개 먹고 싶다는 옆지기, 고춧가루와 마늘은 못 먹으니 김치는 물건너 갔어요. 제가 만든 고춧가루의 양을 줄이고 붉은 파프리카를 넣어 색을 낸 마늘 없는 김치만 먹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 김치로 김치부침개 만들고, 된장찌개도 끓여봤습니다. 오늘도 역시 요리 설명에서 도움이 될만한 몇 가지 팁 알려드릴 거고,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사용하면서 느낀 점도 두서없이 써볼게요. 자아~ 시작해 볼까요. ^^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2021년 테팔 매직핸즈 스테인리스 스틸 실버에디션 8p 세트가 도착했습니다. 저희 동네 택배는 던지기로 유명한데, 박스가 자주 찌그러져있고... ㅜ 테팔은 포장이 튼튼해서 다행이에요.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구성은 일반 가정에서 쓰기 좋은 사이즈로 26cm 프라이팬과 웍이라고 불리는 볶음팬, 작은 22cm 프라이팬과 20cm 편수냄비가 들어있어요. 유리뚜껑과 밀폐뚜껑, 10년 보장된다는 분리형 손잡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눈에 띄는 건 바로 스텐 편수냄비였어요. 와~ 스텐냄비가 너무 예쁘게 빠졌더라고요. 인덕션을 포함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고, 특허받은 테팔 티타늄 프로 코팅으로 내구성이 더욱 좋아졌다고 합니다. 테팔만의 열센서 너, 반갑다~ ^^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아하~ 이래서 실버에디션이구나, 후라이팬 엉덩이가 다 스텐이라 인덕션 사용할 수 있겠어요. 내부는 테팔 티타늄 프로 코팅으로 티타늄 엑셀런스 다음으로 내구성이 높은 제품입니다. 외부는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고 원산지는 테팔 중국 공장에서 만들어졌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테팔은 프랑스 회사인데, 다양한 주방용품과 소형 가전제품을 개발하여 전세계 150여 개국에 판매하고 있는 세계적인 가정용품 전문 브랜드입니다. 코팅 프라이팬과 냄비, 압력솥 등 주방용품 부분에서 세계 판매 1위를 하는 기업으로 세계 최초로 눌어붙지 않는 코팅 기술을 개발하여 끊임없는 개발을 통해 코팅의 안정성과 내구성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 테팔의 다양한 제품도 식품의약품 안전처를 통해 안정성을 검증받아 판매되고 있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이번엔 스테인리스 스틸 편수냄비가 들어 있어서 눈에 띄더라고요. 2~4인 가족이 쓰기에 딱 좋은 20cm 사이즈입니다. 냄비밥 짓기도 좋고, 국이나 스튜 끓이기에도 좋아보여요. 특히 올 스텐이라 오븐에 사용할 때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의 장점은 손잡이인 매직핸즈를 떼어내면 오븐에 넣을 수 있어서 좋았거든요. 근데, 사실 코팅이라 200도 넘게 가열하는 오븐에 넣기가 찜찜했는데, 이 스텐 편수냄비는 완전 맘에 드네요.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매직핸즈 끼고 투명한 유리뚜껑 덮으니 편수냄비 완성, 테팔 유리뚜껑이 살짝 불안하긴 한데, 실리콘으로 가장자리가 마무리되어 있어 미끄럽지는 않아요. 하지만 매직핸즈 끼고 나면 아구가 딱 맞는 느낌이 덜해서 전 좀... 그래도 하나 좋은 점은 뚜껑에 맺힌 물방울을 눈으로 보면서 옮길 수 있어 음식에 물이 안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매직핸즈 떼어내고 밀폐뚜껑 덮어 냉장고에 보관하기 좋은데, 뚜껑을 덮으니 위에 뭐 얹어두기도 좋아요. 그래도 다른 후라이팬은 이렇게 사용하진 마세요. 우리네 음식이 간이 좀 있는 편이라 요리는 해도 보관은 추천하고 싶지 않아요. 코팅후라이팬 오래 사용하려면 음식하고 바로바로 덜어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여성 사망 원인 1위 폐암이라는 거 알고 계신가요? 매일 부치고, 굽고, 끓이고 이때 사용하는 주방기구들 정말 중요합니다. 또한 조리하면서 나오는 것도 무시할 수 없는 수준이니 꼭 후드를 켜고 요리하세요. 볶고 무치고 튀기며 사용하는 코팅 가공된 프라이팬도 문제가 많으니 이 또한 제대로 고르셔야 합니다.
1956년 테팔에서 처음 나온 불소수지코팅제인 테플론, 테플론의 유해한 화학물질에 대한 이야기가 많은데, 조리하면서 나오는 과불화합물이 문제를 일으킵니다. 특히 그중 PFOA는 호르몬 교란, 면역반응 방해 등 다양한 문제가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미 선진국은 사용 금지이고, 국내에는 아직 많이 유통되고 있다고 해요. 코팅 제품을 구입할 때에는 PFOA Free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가 알아본 봐로 테팔은 PFOA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단, 유럽 사는 친구 얘기로 우리나라 테팔 제품의 가격이 너무 높다고 하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좋은 제품 부담 없이 쓸 수 있도록 가격이 좀 더 내려왔으면 좋겠어요.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차곡차곡 쌓으니 수관할 때도 자리 차지하지 않아 매력적인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 분리형 손잡이로 조리할 때 사용하고 수납할 땐 떼어내고, 바로 식탁에 올려도 좋고 만족스럽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매직핸즈 10년 보장, 10kg 무게에도 견디는 특허받은 제품입니다. 단, 오래 사용하시려면 다른 건 식기세척기에 넣어도 이 매직핸즈는 넣지 않는 걸로~ 그래야 오래갑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한 손으로 딸깍~ 가볍고 작동하기 참 쉽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이제 스텐 편수냄비부터 사용합니다. 손잡이를 떼어낼 수 있으니 빵을 구우면 딱 좋겠더라고요. 오늘은 된장찌개부터 만들어요. 육수를 붓고 된장을 풀어줍니다. 옆에 용량도 확인할 수 있으니 좋아요. 대기업 된장이 아닌 재래된장은 처음부터 끓여야 맛이 진하게 우러나와 맛있습니다. 그래도 된장의 영양을 생각해서 반 정도만 먼저 넣고 나머지 반은 마지막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된장을 풀어 보글보글 끓어 오르면 손질한 채소를 모두 넣어주세요. 전 오늘 애호박, 무, 양파, 두부, 버섯, 쑥갓까지 냉장고 자투리 채소들 모두 모아서 넣어주었습니다. 가을이라 무가 맛있으니 감자보다는 무를 넣어 보세요. 그리고 버섯 들어가면 맛있으니 버섯 빼지 마시고, 전 쑥갓이 있어서 넣은거니 없으면 패스하셔도 좋아요. 그리고 두부, 두부를 저처럼 처음부터 넣고 하거나 마지막에 넣는 분도 계시던데, 전 두부에도 된장의 간이 배는 걸 좋아해서 처음부터 넣어 끓입니다. 뚜껑을 덮어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만약 육수가 없다고 하면 맹물에 된장을 풀어 끓이고, 멸치가루나 표고가루 같은 천연가루들도 좋고, 된장만 풀고 조미료의 도움을 받아도 좋아요. 국물요리니 참치액을 넣으면 맛있긴 합니다. 전 마지막으로 된장을 더 넣어 된장으로 간을 맞추었어요. 이건 간 맞추기 용~ 마지막에 된장을 넣으니 된장의 좋은 영양도 그대로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남은 김치 송송 썰고, 혹시나 매울까봐 양배추 채 썰어 넣어주었습니다. 여기에 김치 국물도 넣고 부침가루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기름 두른 팬에 반죽을 올려 부쳐주세요. 부침개 가운데 구멍을 내면 가운데도 빨리 익을 수 있어 좋습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흔들흔들 휙~ 주방장처럼 돌리다가 한쪽이 찌그러졌어요. ㅋㅋㅋ
코팅 후라이팬 사용할 때 빈 팬을 그대로 달구지 마시고, 꼭 기름을 넣어 달궈주세요. 그래야 안 좋은 화합물이 안 나오니 꼭 지켜주시고, 기름이 달궈졌나 궁금하면 작은 조각을 먼저 넣어 보세요. 소리부터 들리 테니 말이죠.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이제 완성된 접시에 김치부침개를 담아볼까요. 옆지기가 맛있긴 한데, 농축된 김치양념국물이 들어가서 그런지 맵다고 하네요. ㅜ 제입에 하나도 안 매운데 말이죠. 담에 아예 고춧가루 없는 걸로만 만들어야겠어요.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완성된 된장찌개도 그릇에 담아줍니다. 된장찌개가 식으면 매직핸즈를 떼어내고 밀폐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테팔매직핸즈후라이팬 인덕션프라이팬

오늘은 테팔 매직핸즈 후라이팬으로 된장찌개와 김치부침개 간단히 만들어보았습니다. 고품질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고, 내구성이 좋아진 티타늄 프로 코팅은 단단하고 가볍고 인체에도 무해합니다 분리형 손잡이로 수납도 완벽하고, 바로 식탁에 올려도 좋고, 오븐요리도 가능합니다. 식기세척기 사용 가능하고, 인덕션을 비롯한 모든 열원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장점이 많은 제품이라 개인적으로 만족했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자세한 사용기 적어보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