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스타치오 듬뿍 글루텐프리 비스코티 만들기

커피에 찍어 먹는 비스코티 좋아해요. 오늘은 피스타치오 듬뿍 들어간 비스코티 만드는 법 올려봅니다. 요즘 밀가루랑 설탕을 안 먹으려고 노력하는 중이라 이번 비스코티에는 노밀가루, 노설탕, 노버터 홈베이킹입니다. 밀가루 대신 카사바가루랑 아몬드가루가 들어가서 고소하고 맛있어요. 밀가루와 설탕이 들어가지 않으니 건강한 간식으로 이만한 게 없습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오늘도 유튜브영상 마련되어 있으니 함께 구경해 보시면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자아~ 피스타치오 비스코티 만들기 시작합니다.

비스코티 코코아에 찍어먹기

다 저녁에 완성된거라 잠이 안 올까 봐 커피는 못 마시겠고, 코코아 타서 찍어먹었더니 달달해서 이게 더 맛있네요. 하하하

피스타치오 껍질 벗기기

피스타치오 좋아하세요? 전 까서 먹는 견과류 좋아해서 피스타치오도 좋더라고요. 색도 초록초록 예쁘고 맛도 풀향이 나는 듯 신선함이 있어서 좋아합니다. 피스타치오 까서 바로 먹기도 하지만, 잘게 다져서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색이 예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가 좋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중 대표적인 것이 콩과 견과류, 그중 피스타치오는 '완전단백질'이라 불리는데, 체내에서 만들어지지 않은 9가지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들어 있다고 해요. 그래서 비건, 채식주의자들이 고기의 대체 식품으로 찾고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는 1일 제공량이 48알로 다른 견과류보다 양은 많은데, 칼로리가 낮은 편이라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비스코티 재료소개

피스타치오 비스코티 레시피
재료: 피스타치오 50g, 카사바가루 80g, 아몬드가루 40g, 대추야자 페이스트 40g, 베이킹파우더 2g, 소금 1g, 계란 1개, 아보카도 오일 3T

1. 계란에 대추야자페이스트를 넣어 먼저 풀어준 후 아보타도 오일을 2번에 나눠 넣어가며 섞어준다.
2. 카사바가루와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을 체에 두 번 내린 후 1번에 섞어준다.
(아몬드가루 대신 피스타치오를 갈아서 사용해도 좋다)
3. 피스타치오를 넣고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섞어준다.
(피스타치오는 모양을 위해 절반은 통으로 나머지는 잘게 잘라 넣는다)
4. 1시간 가량 냉장고에 넣어두면 성형하기가 쉽다.(생략 가능) 1시간 후 원하는 모양으로 성형한다.
5. 180도로 예열된 오븐에서 20분간 굽는다. 20분 후 30분간 따뜻한 정도로 식혀서 잘라준다.
(자를 때 부서지기 쉬운데, 날이 잘 선 칼로 단번에 잘라준다)
6. 자른 비스코티는 180도 오븐에서 앞뒤로 10분씩 더 구워낸다.

피스타치오 요리 3가지

비스코티 만들기 - 액체류섞기

먼저 계란을 하나 풀고 여기에 대추야자페이스트를 넣어 풀어줍니다. 그리고 오일을 두 번에 나눠 넣어가며 풀어주세요. 영상을 보면 더 쉽게 이해가 되실 거예요.

비스코티 만들기 - 가루류 체치기

이제 체 두 개를 동시에 받치고 카사바 가루와 아몬드가루, 베이킹소다와 소금까지 모두 넣어줍니다.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으니 맘에 듭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 가루류 체치기

체 두 개를 동시에 사용하면 더 빠르고 편하답니다. 다시 탁탁 털어가며 섞어놓은 액체에 넣어주세요.

비스코티 만들기 - 피스타치오 넣기

이제 피스타치오를 넣는데, 전 반은 잘게 다져서 넣었고 나머진 형태를 살려서 그대로 넣었습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 섞어 반죽만들기

이제 골고루 섞어주는데, 하얀색 날가루가 보이지 않을 정도로만 섞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 완벽하게 치대지는 말아주세요. 이대로 반죽을 냉장고에 넣어 1시간 정도 두면 반죽이 단단해져서 성형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 과정은 생략도 가능합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 모양 성형하기

전 냉장실에 1시간 넣어둔 후 성형해 주었습니다. 위 사진처럼 모양을 성형한 후 180도 오븐에서 20분간 구워줍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 1차 오븐

20분간 오븐에서 구워 나온 비스코티 따뜻한 느낌이 있을 정도로 30분간 그대로 식혀줍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 자르기

30분간 식힌 후 비스코티를 잘라줍니다. 부서지기 쉬우니 잘 드는 칼로 단번에 잘라주어야 합니다.

비스코티 만들기 - 오븐 2차 굽기

다시 180도 오븐에서 앞뒤로 10분씩 구워주세요. 너무 오래 구우면 초록색의 피스타치오의 색이 죽으니 오래 굽진 말아주세요.

비스코티 완성

앞뒤로 10분씩 구운 비스코티~ 집안 가득 고소한 냄새가 나서 좋습니다. 날이 추운 요즘 오븐 돌리니 집안이 따뜻해져서 좋습니다.

피스타치오 비스코티 완성

옆에는 대추야자 핑거푸드인데, 디저트나 와인 안주로 좋습니다. 피스타치오 대추야자 핑거푸드는 만드는 법이 쉽고 간단한데, 맛도 있어서 인기가 좋았습니다. 피스타치오를 넣어 만든 샐러드와 핑거푸드는 내일 정리해서 올려드리겠습니다.

피스타치오 비스코티 글루텐프리

피스타치오의 초록색이 살아있는 비스코티 맛있어 보이시죠. 좀 딱딱하지 않을까 싶지만, 생각보다 손으로 잘 부서지고, 그냥 먹어도 딱딱하지 않고 따뜻한 차에 찍어 먹으면 훨씬 부드럽게 드실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 비스코티 글루텐프리

톡 부서지는 비스코티 바삭하고 고소해서 간식으로 좋습니다. 몸에 좋은 피스타치오도 듬뿍 들어가고 설탕과 밀가루가 없이 글루텐프리라 건강하니 좋습니다. 요즘 밀가루 없이 설탕 없이 만드는 키토 베이킹 만들어보고 있는데요. 기존 방식이랑 달라서 당황스럽기도 하고, 제일 쉬운 계란 들어가는 버전이었는데, 옆지기가 계란 알레르기가 있어서 이걸 빼야 하니 레시피에 고충이 많습니다. 그래도 좀 더 하다 보면 공부가 되겠지 싶어 꾸준히 도전해봐야겠어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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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21.01.12 01:42 신고

    어머나~ 너무나 잘 만드셨어요!
    건강과 맛 모두 이 하나에 다 들어 있네요.
    저도 가져다 먹고 싶어요. ^^*

  • 2021.01.12 03:51 신고

    저도 내일은 와플 기계에다 해먹어 봐야겠네 요.

  • 2021.01.12 07:19 신고

    너무 맛있어 보입니다
    제품화해도 되시겠습니다.^^

  • 2021.01.12 08:14 신고

    웬지 색다른 맛일 것 같아요
    바삭하고 고소한 맛이겠죠?. ^^

    • 2021.01.12 10:40 신고

      네~ 견과류 피스타치오 덕분에 고소하고 밀가루나 설탕이 없으니 건강하게 먹기 좋습니다. ^^

  • 2021.01.12 09:53 신고

    집에서 빵도 구으시고 솜씨가 정말 좋으세요.
    건강한 빵 몸에 좋을 것 같습니다~

  • 2021.01.12 11:33 신고

    손재주가 너무 좋으시네요.
    따뜻한 커피와 먹으면 너무 맛있을 것 같습니다.^^

  • 2021.01.12 11:40 신고

    건강 간식으로 먹을만 하겠군요^^

  • 2021.01.12 11:44 신고

    멋진 요리 너무 잘보고 갑니다!! 이런 깔끔한 포스팅이 되어야 하는데 제 포스팅은 너무 지저분해보이네요ㅜㅡ

  • 2021.01.12 11:59 신고

    입이 심심할때 먹고 싶어지는데요 :)

  • 2021.01.12 12:18 신고

    아이들 간식으로 그만일 것 같아요~~ 동영상으로 보는 것과 또 다른 느낌이네요~

  • 2021.01.12 13:01 신고

    와 건강하게 간식으로 먹으면 좋겠어요!!

  • 2021.01.12 14:41 신고

    와 맛이 없을수가 없겠네요... 정성이 대단하십니다...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 2021.01.12 16:18 신고

    정보 잘 보고 갑니다!
    구독하고 종종 놀러올게요 자주 소통해요 ~^^

  • 2021.01.12 16:32 신고

    피스타치오를 좋아해서 알려주신
    레시피대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글루텐프리라 건강에도 좋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 2021.01.12 18:35 신고

    포스팅 잘 보고 갑니다
    눈내리는 저녁이네요...
    미끄럼 조심하시고건강 유의 하세요~

  • 2021.01.12 19:11 신고

    와우 비주얼이.....
    피스타치오로 이런 요리를 할 생각도 못했는데 ;;;;
    완전 맛나 보입니다 ㅎㅎㅎ
    저도 한입만....... 제가 만들어 먹어야겠죠 ㅜㅜ

  • 2021.01.12 20:02 신고

    와 먹고싶어집니다

  • 2021.01.12 20:25 신고

    설탕과 밀가루를 넣지 않았으니 당연히 건강식이겠네요.
    저는 커피를 못 마시니, 달달한 핫초코랑 같이 먹어야겠습니다.
    베이킹은 저도 해보고 싶은 분야인데, 집에 오븐이 없어서 현재는 못하고 있어요. ㅎㅎ

    • 2021.01.12 22:13 신고

      까칠양파님 오랜만이라 반가워요. 조만간 오븐 없어도 만들 수 있는 것도 알려드릴게요. ^^

  • 2021.01.12 20:44 신고

    글루텐프리군요
    몸에 좋겠네요^^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2021.01.12 22:42 신고

    밀가루의 가장 나중의 끈적한 성분이 글루텐인 것이죠?
    그것에 의존하지 않는 이런 건강식 메뉴가 이리 만들어질 수 있다니......
    커피와 어울린다니 더 호기심이 갑니다~ 이거 어떻게 받아 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 2021.01.14 09:09 신고

      밀가루 안 먹다가 오랜만에 먹으니 개번에 몸이 불편하네요 밀가루는 끈는게 정답인 것 같아요 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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