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죽 만들기 늙은호박과 단호박으로 냠냠~ ;D

호박죽 만들기 늙은호박과 단호박으로 냠냠~ ;D

오늘은 냉털요리 적어봅니다. 냉동실에 보관해두었던 단호박과 팥앙금, 말려두었던 늙은호박 이용해서 호박죽 만들어봤어요. 아침식사로도 좋고 오후에 간식으로 챙기기에도 좋았습니다. 호박죽 만들기 구경해 보실래요~ ^^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죽만들기

호박죽 한그릇 드실래요? 날이 건조하니 호박죽이 금방 굳더라고요. 위에 호두 다져서 올려주니 식감이 좋았습니다.

늙은호박

동네 로컬푸드에서 말린 늙은호박을 샀습니다. 떡 만들까 해서 샀는데, 귀찮으니 물 끓일 때 넣기도 하고, 오늘처럼 죽을 만들기도 합니다. 남은 건 떡을 만들어야겠어요.

말린 늙은호박 불리기

먼저 불려야 할 것 같아 육수를 붓고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30분 정도 부드럽게 삶아주었습니다.

호박죽만들기 냉동단호박 냉털요리

단호박 잘라서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던 거에요. 껍질은 벗겨내고 깍둑 잘라서 통에 담아 냉동 보관하면 좋습니다. 얇은 채로 썰어서 보관했다가 단호박 부침개 만들어 드셔도 맛있습니다.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단호박 냉털요리

불린 늙은호박에 단호박을 넣어 부드럽게 모두 물러지도록 끓여줍니다. 숟가락으로 누르면 모두 으깨 질 정도로 잘 만들어졌어요.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이제 두유를 한 팩 꺼내어 넣고 끓여줍니다. 늙은호박중에서 아직까지도 덩어리 진 부분이 있어서 곱게 갈아주어야겠어요.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핸드믹서를 이용해서 냄비채 직접 갈아주니 참 편리합니다.

호박죽만들기 팥앙금 냉털요리

전날 냉장실로 옮겨둔 팥앙금이에요. 집에서 직접 팥을 삶아 만든 수제팥앙금 호박죽에 팥앙금 넣어서 만들어 볼 건데  맛이 기대가 됩니다. 팥앙금 만들기 방식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압력밥솥 이용한 초간단 버전인데, 정말 쉬우니 앙금 만드실 일 있으심 구경해 보세요. ^^

2019/01/03 - [요리/베이킹·간식] - 팥앙금 만들기 압력밥솥으로 쉽게~

 

팥앙금 만들기 압력밥솥으로 쉽게~

팥앙금 만들기 압력밥솥으로 쉽게~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압력밥솥으로 팥앙금 만들기 소개해요. 몇 년 전 팥앙금에 대한 고발 프로그램을 보고나선 앙금 종류는 집에서 만들게

lara.tistory.com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전 멥쌀가루와 찹쌀가루 섞어서 넣어주었어요. 이제부터 저어가며 쌀가루가 익을 정도까지 끓여주어야 하는데, 위로 막 튀거든요. 이제부터 화상입을 수 있으니 정말 조심하셔야 해요. 그래서 젖는 게 힘든 죽은 전기밥솥을 늘 이용하는 편입니다. 전 끓기 시작하면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20분간 그대로 두었습니다. 이래도 속까지 잘 익으니 괜찮은 방법이에요.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이제 녹여두었던 팥앙금과 설탕과 소금을 넣어 섞어줍니다. 설탕은 비정제라 색이 달라요. 팥앙금은 이미 익은거라서 설탕이 녹을 정도로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호박죽 만들기 완성~ 노란색 호박죽에 팥알갱이들이 보입니다. 윤스테이처럼 콩을 직접 삶아 넣어도 좋지만, 팥앙금을 이용하셔도 달달하니 맛있어요.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많은 양을 만들었을 땐 소분하여 냉동보관하고, 먹기 전날 냉장실로 옮겨 해동한 후 다시 데워서 드시면 됩니다.

호박죽만들기 늙은호박 호박죽 냉털요리

늙은호박에는 당도가 없고 단호박은 약간 달았어요. 팥앙금은 수제라 그리 달지 않고, 두유도 무가당이라 전 설탕과 소금은 좀 넣어야 맛있더라고요. 직접 맛을 보면서 입맛에 맞추는 게 좋습니다.

호박죽 만들기 어떠셨나요? 집에 있는 재료를 가지고 만든 호박죽이에요. 아마도 며칠간 제가 아침대용으로 제가 먹게 될 것 같습니다. 참 만드실 때 죽이 위로 튀어오르니 정말 조심하셔야 해요. 이점 잊지 마시고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