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름과 소금 없는 무조미김 그냥이김 추천해요

기름과 소금 없는 무조미김 그냥이김 추천해요

조미김 좋아하세요? 오늘은 기름과 소금 없는 무조미김 그냥이김 소개합니다. 예전에 오늘 소개할 이 김을 선물로 받은 적이 있어요. 이 김은 반장님으로 조미가 되어 있지 않은 구운김이더라고요. 바삭하면서도 고소하고 구수하고 맛있게 먹어서 마음에 쏙 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무조미김 그냥이김
무조미김 그냥이김

저희 집은 늘 집에서 스텐팬에 구워 먹거나 가끔은 기름이랑 소금을 뿌려 직접 굽기도 하는데요. 어려서부터 김재는 게 저의 일이어서 자주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요즘은 김 다 사다드리더라고요. 확실히 전문가가 구운 김이 훨씬 맛있다는 걸 파는 김에서 느낄 수 있어요. 오늘 이 김도 어찌나 고소하고 맛나던지요. ^^

 

 

무조미김 그냥이김 선물세트
무조미김 그냥이김

매번 명절마다 제가 제일 싫어하는 선물은 스팸이나 참치, 치약과 세제, 식용유나 카놀라... 이런 선물은 당근마켓에 올려버립니다. 요즘은 김 선물도 많이 하시는데, 조미김이라면 어떤 기름을 사용했는지가 중요해요. 많이 사용하는 옥배유 같은 경우에는 옥수수기름인데, 이게 튀김 할 때 맛있거든요. 맛은 있으나 GMO 옥수수를 이용한 거라 문제가 있어요. 그럴 바에 오늘처럼 무조김이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냥이김 박스개봉 장면
무조미김 그냥이김

오늘 소개해 드리는 그냥이김은 선물로 드리기에 좋은데, 무엇보다 김 자체도 지주식 김입니다. 지주식 김은 바다 바닥에 기둥(지주)을 박아 키우는 방식으로 충분한 광합성을 할 수 있어 김 본래의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는 친환경적 양식 방식이라고 해요. 바다가 얇고 밀물과 썰물의 차가 큰 바다에서 지주식 김양식을 합니다.

 

그냥이김 든 모습
무조미김 그냥이김

그냥이김이라고 했는데, 그냥구운이김인거네요. 전 고냥이김고냥이김 했어요. 고양이 캐릭터도 귀엽고 이 패키지는 아이디어가 참 좋은 거 같습니다. 그냥이김은 도시락 김처럼 작게 잘라진 김이 아닌 반장김인데, 사각 김을 길게 잘라서 포장했습니다. 어려서 도시락 싸가지고 다닐대 도시락 김 작은 거 잘 들고 다녔는데, 지금 생각해 보면 전 국민이 그리 들고 다녔다면 그 비닐과 플라스틱 쓰레기가 얼마나 많았을지... 반성하게 됩니다.

 

무염산 지주식 김 - 그냥이김
무조미김 그냥이김

지주식 김은 위에서 설명드렸는데, 무염산은 뭘까? 보통 김양식 할 때 친환경 지주식이 아닌 대량생산을 위해 스티로폼 부레를 띄우고 김발을 매달아 해수면 아래로 길게 늘어뜨려 김을 생산을 합니다. 늘 바닷물에 잠겨있기 때문에 파래가 많이 끼는데, 이 파래를 제거하기 위해 수시로 김발을 들어 올려 염산을 뿌린다고 해요. 아시다시피 염산은 우리의 건강뿐만 아니라 생태계를 파괴하는 독성물질입니다. 이렇게 뿌려진 염산은 근처 생선들을 모두 죽어나간다고 하니 무섭습니다.

 

그냥이김 원재료 국산 김 100%
무조미김 그냥이김

조미된 김이 아니니 원재료도 심플해요. 국산 김 100% 입니다.

 

그냥이김 개봉
무조미김 그냥이김

입구를 가위를 잘라 김을 꺼내보니 바삭하게 구워진 김이 보입니다. 김의 향이 참 좋네요.

 

그냥이김 반장김 꺼낸 장면
무조미김 그냥이김
그냥이김 가위로 자르는 장면
무조미김 그냥이김

김을 반으로 자른 반장김입니다. 결혼초 시어머님께서 김은 타기 쉬우니 늘 조심 또 조심해야 한다고 말씀해 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김 어떻게 구우세요? 지금이야 전기레인지를 사용하니 스텐팬에 김을 굽지만, 예전 가스레인지 시절에는 김을 구우면서 가장자리가 잘 탔었던 것 같아요. 김도 생활에 달인에 나올 정도 로스팅의 달인들이 있다고 하는데, 오늘 김도 그렇다고 합니다.

 

아침밥상에 그냥이김을 올린 장면
무조미김 그냥이김

청국장 보글보글 끓여내고, 양배추김치에 가지를 두반장에 매콤하게 볶은 거랑 콩나물무침, 꽈리고추멸치볶음, 시금치느타리버섯무침 준비해서 아침상 차려냅니다. 구운김도 필요하죠.

 

밥 위에 무조미김 그냥이김을 올린 장면
무조미김 그냥이김

밥 위에 척 올려 먹음 고소하니 맛있어요. 물론 조미김이 더 맛있겠지만, 무조미김은 영유아가 먹기에 좋고, 다이어트들의 저칼로리 간식으로도 좋습니다. 더불어 무조미라서 각종 요리나 양념장에 넣어도 좋으니 활용해 보세요.

 

무조미김 그냥이김에 낫또를 올린 장면
무조미김 그냥이김

무엇보다 구운김은 낫또랑 먹으면 정말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오늘은 기름과 소금 없는 무조미김 그냥이김 소개해드렸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선물세트 받으면 한동안 밥상에 올릴 수 있으니 정말 행복하더라고요. 친환경적으로 키운 무염산 지주식김에 김 고유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그냥이김 추천드려요. 이 제품은 농사랑에서 구입할 수 있는데, 농사랑은 충청남도 농특산물 쇼핑몰로 15개 시군에서 엄선한 안전하고 건강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아래 농사랑 이미지 클릭하면 해당 몰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포스팅은 농사랑에서 포인트를 제공받아 작성된 솔직한 리뷰입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