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파보관법 | 냉동 냉장으로 깐대파 보관법

대파보관법 | 냉동 냉장으로 깐대파 보관법

오늘은 대파보관법 깐대파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대파 한 단 사서 냉동 냉장으로 깔끔하게 보관해 보세요. 자아~ 깐대파 보관법 시작합니다.

 

통에 든 건 냉장보관 할 거고, 지퍼백에 담은 건 냉동시에 넣을 거예요. 대파 이리 보관하면 냉장도 2주 이상은 거뜬합니다. 냉동 대파는 뭐~ 더 오래 가지요.

 

 

얼마 전 필요해서 쓱배송시켰던 대파, 대파 한 단의 양도 많고, 굵기도 해서 한동안 먹겠더라고요. 대파 냉장고에 넣어두지 말고, 사자마자 바로 손질해서 넣어두면 오래 드실 수 있습니다.

 

깐대파 보관법은 씻지 말고 보관해야 오래 보관이 가능해요. 뿌리를 잘라주고 들어갈 용기의 길이에 맞게 크기를 잘라줍니다. 그리고 대파의 지저분한 겉껍질을 벗겨내고, 키친타월을 이용해 물기도 닦아주세요.

 

용기 바닥에 키친타월을 깔고 대파를 차곡차곡 올려줍니다. 그리고 다시 키친타월로 덮어 뚜껑을 닫아 냉장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그리고 남은 푸른 이파리는 따로 손질해서 보관할 거예요.

 

나머지 푸른 이파리 부분과 대파 뿌리, 겉껍질은 모두 물에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대파 뿌리는 물에 담가 흙을 불린 후 솔로 문질러가며 닦아주세요. 겉껍질도 흙이나 지저분한 이물질을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대파 뿌리와 겉껍질은 육수에 넣어주면 좋습니다.

 

대파 푸른 이파리 부분은 어슷하게 썰어서 냉동실에 넣을 거예요. 전 오늘 어슷하게 썰었지만, 손가락 길이로 잘라서 넣어두기도 합니다. 이대로 지퍼백이나 전용용기에 넣어 냉동 보관하는데, 잘 떼어지지 않을 때가 있어요. 그럴 때 오일을 넣어 골고루 묻혀준 후 보관하면 나중에 잘 떼어집니다. 물론 오일이 들어갔으니 오일이 들어간 요리에만 파 기름 낼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파 기름용입니다.

 

왼쪽 대파 뿌리와 껍질은 육수용으로 대파 푸른 이파리 부분은 각종 육수나 파기름 낼 때 사용합니다. 대파 푸른 이파리는 양을 적게 넣어 얇게 펴서 넣으면 조리 시 꺼내 바닥에 퉁퉁 몇 번 쳐주면 잘 떨어집니다. 오늘 저는 파기름 낼 거라 오일을 넣었어요.

 

오늘은 대파보관법 깐대파 보관법 알려드렸어요. 대파 냉동 보관하면 장기간 보관할 수 있어서 좋고, 오늘 알려드린 대로 물에 씻지 말고 용기에 넣어 냉장실에 보관해도 2주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한 달까지 간다는 분도 계시는데, 저는 그렇게까지 보관은 안 해봐서 2주까지는 확실합니다. 오늘도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글 마무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