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편과 일본식 주먹밥

송편과 일본식 주먹밥





직접 쌀 불려 방앗간에서 빻아왔다.
백련초가루와 단호박가루, 쑥가루 대신 솔잎가루를 이용해서 색을 내 보았다.
속재료는 참깨와 꿀 그리고 콩가루이다.


모양은 이쁜데 간이 좀 심심하게 되었다.
쌀가루에 간을 좀 더 했어야 했다.


주먹밥이 먹고 싶어서 일본식(오니기리)으로 만들어 보았다.
속재료는 참치에 자투리 채소를 듬뿍 넣었다.
부추김치와 맛나게 먹어주었다.
남은 주먹밥은 살짝 쪄서 먹으니 더욱 부드럽고 소화도 잘 되는 것 같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