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 냉장고 보관 추천해요

제철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 냉장고 보관 추천해요

오늘은 제철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 냉장고 보관을 추천하는 이유도 알려드립니다. 복숭아가 제철이라 요즘 많이 나오는데요. 제철이라 맛도 좋고, 가격은 작년보다 비싸졌어요. 이렇게 산 복숭아 알뜰하게 냉장고에 보관했다 맛있게 드실 수 있으니 복숭아 냉장 보관하는 법 알아봐요. 복숭아 보관법 시작합니다.

박스로 산 복숭아

박스에-든-복숭아
박스복숭아

박스로 산 복숭아, 많이 사진 않았어요. 예전에는 큰 박스로도 많이 샀는데, 식구가 줄어드니 많이 사면 안 되겠더라고요. 맛없는건 복숭아 병조림도 만들어 두면 좋더라고요. 그건 아래 동영상 참고하시고요.

 

북숭아를-든-모습
솜털-복숭아

이번에 산 복숭아는 솜털이 보송보송 달고 맛있더라고요. 복숭아 좋아하는 옆지기가 하나씩 아껴 먹고 있답니다. 복숭아는 실온보관을 해야 좋은데, 이삼일만 지나도 물러지고 해서 요즘은 냉장보관은 필수인 것 같아요. 당도가 좀 떨어진다고 해도 어쩔 수 없이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꺼내서 먹고 있습니다.

 

멍든-복숭아
먼저-먹어야-할-복숭아

복숭아 보관할 때 가장 먼저 해야할 건 위 사진처럼 물러진 곳이나 멍든 곳이 있나 복수아를 확인해 보세요. 상처가 있는 복숭아부터 빨리 먹어야 합니다. 6개 중 요 하나가 상처가 있어 이것부터 먹어야겠어요.

복숭아 보관법

복숭아를-종이에-싼-모습
복숭아보관법

복숭아는 하나씩 종이에 싸주세요. 신문지도 좋고, 전 생협 소식지 모아놓은 걸로 싸주었습니다. 이제 소식지도 안 나오더라고요. 아쉬워라~~~ 종이가 없으면 주방에서 쓰는 키친타월도 좋고, 냉기를 보호해주기만 하면 되니 다른 것도 좋아요.

 

종이에-싼-복숭아를-면주머니에-넣은-모습
복숭아보관법

하나씩 종이에 싼 복숭아는 면주머니에 담아주세요. 되도록 냉기가 복숭아에 들어가지 않는 게 좋으니 보냉백이 있으면 그것도 좋아요. 마트에서 아이스크림 담아가라는 스펀지 보냉 지퍼백 같은 것에 넣어주어도 좋습니다. 포인트는 뭐다 '냉기에서 최대한 보호하자'입니다.

복숭아 냉장고 보관

냉장고에-주머니를-넣는-모습
복숭아보관법

면 주머니에 넣은 복숭아는 냉장고 채소 칸에 넣어 보관합니다. 이렇게 보관해도 부지런히 드시는 게 좋아요. 먹기 30분 전에 실온에 꺼내놔 냉기가 날아가게 하고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복숭아 알레르기

도마위의-복숭아
복숭아-먹는법

냉장고에서 꺼내 실온에 1시간 정도 두었어요. 그리고 물로 깨끗하게 씻어주었습니다. 옆지기가 복숭아 알레르기가 있어요. 복숭아의 솜털 부분만 날려도 목과 가슴이 부어오르고 엄청 가려워해요. 그래도 심한 편은 아니라서 시간이 지나면 가라앉기는 합니다. 그 뒤론 근처에도 못 오게 해요. 근데, 과일 중에 복숭아를 제일 좋아해요. 이 무슨 일인지...

 

자른-복숭아
복숭아-먹는법

물렁 복숭아라 모두 조각을 내고, 하나하나 껍질을 까니 덜 물렁해져서 좋더라고요. 앞으로 가을장마라는데, 복숭아는 이제 그만 사지 싶어 아쉽습니다.

 

잘라-그릇에-담긴-복숭아
복숭아-먹는법

복숭아 냉장 보관하면 단맛이 떨어진다는데, 전 이리 먹어도 괜찮더라고요. 사진 보니 복숭아 또 먹고 싶어 지는데요. 오늘은 제철 복숭아 보관법, 냉장고에 보관하는 법을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소망하며 글 마무리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