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숫가루 타는법과 미숫가루 식사대용 먹는법 알려드려요~

미숫가루 타는법과 미숫가루 식사대용 먹는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미숫가루 타는 법 적어봅니다. 더불어 미숫가루 먹는 법, 전 미숫가루 식사대용으로 자주 먹거든요. 미숫가루 식사대용으로 먹는 법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물통에-미숫가루와-설탕을-넣은-모습
미숫가루-타는법
미숫가루-타는법

미숫가루 타는 법

먼저 미숫가루 타는 법부터 알려드립니다. 전 500ml 물통 이용할 거예요. 그리고 미숫가루를 100ml 까지 넣습니다. 그리고 설탕을 밥숟가락으로 하나, 소금은 한 꼬집, 한 꼬집은 소금을 엄지와 검지 손가락으로 최대한 집는 양입니다. 그리고 물은 200ml 한 컵 넣어주세요. 물 대신 우유나 두유 등 다른 것도 좋아요. 그리고 제가 사용한 설탕은 비정제 설탕인데, 하얀색이에요. 신기하죠. 저도 처음인데, 아껴 사용해요. 설탕 대신 꿀이나 조청도 좋고요. 전 마시는 식초 종류를 넣기도 하는데, 맛있답니다.

 

물통에-미숫가루를-탄-모습
미숫가루-타는법

그리고 뚜껑 닫고 마구 흔들어 주세요. 미숫가루 타는법으로 이게 제일 편하더라고요. 컵에 타서 먹으면 계속 저어줘야 해서 시간이 좀 걸리는데, 물병을 이용하면 빠르게 미숫가루를 완성할 수 있으니 좋아요. 성질 급한 한국사람 스타일입니다. 

 

유리컵에-담긴-미숫가루
미숫가루-한잔

미숫가루 효능

날 더운 여름에 땀 흘리고 들어와 시원한 미숫가루 한 잔 마시면 피로가 풀려요. 이럴 때 마시는 미숫가루에는 식초를 넣어주면 좋습니다. 위에서 말한 마시는 식초 같은 걸 넣어주면 피로 물질인 젖산을 풀어주니 좋습니다. 미숫가루 효능은 다양한데, 다이어트에 좋다, 피부미용이나 고혈압, 당뇨, 변비, 뼈 건강, 심지어 탈모까지... 미숫가루는 여러 가지 곡물로 만들어지니 이런저런 좋은 효과가 있다고 말하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 나이 들면서 느끼는 건 뭐에 좋다는 것에 관심을 가지기보다 골고루 먹고, 매일 운동하고, 편안한 마음관리가 아닌가 해요. ^^

 

미숫가루에-그래놀라를-넣은-모습
미숫가루-식사대용-먹는법

시판 미숫가루와 미숫가루 만들기

예전에는 엄마가 미숫가루를 직접 만들어 주시기도 했어요. 저도 한동안 만들어 보려고 했는데, 근처 방앗간도 없고, 생각보다 만들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무엇보다 위생적으로 만들기가 쉽지 않아 보여서 제대로 된 제품을 사자 싶어 요즘은 거의 사다 먹고 있습니다. 시판 미숫가루는 종류도 다양해서 보리가 많이 들어간 미숫가루부터 검정콩이나 귀리 등 다양한 미숫가루가 많더라고요. 전 그중 가장 좋았던 건 발아미숫가루였습니다. 미숫가루가 가루라서 소화가 잘 될 것 같지만, 생각보다 마셔버려서 그런지 소화가 잘 되지 않더라고요. 그런데, 발아 미숫가루는 확실히 소화도 잘 되는 편이고, 곡물을 발아해서 만들어 영양도 더 좋다고 해서 맘에 들었어요. 다 분쇄를 해서 만드는 거니 이물질이나 금속 검출검사를 거친 걸 구입하시길 권합니다.

 

미숫가루에-물과-견과류-냉동과일을-넣은-모습
미숫가루-식사대용-먹는법
미숫가루에-물을-넣어-섞어-뜬-모습
미숫가루-식사대용-먹는법

미숫가루 식사대용

가끔 다이어트가 필요해 보일때,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 만사가 귀찮을 때, 한 끼 식사 해결을 미숫가루로 하기도 해요. 제 스타일 미숫가루 식사대용으로 먹는 법 알려드릴게요. 미숫가루에 그래놀라를 넣어주고, 물을 붓고, 견과류와 과일 넣어줍니다. 이대로 골고루 섞어 먹는데요. 물 대신 우유나 두유, 아몬드 브리즈 같은걸 넣기도 하고요. 위 사진도 냉동과일인 블루베리랑 딸기를 넣은 건데, 생과일도 좋겠지요. 여기에 꿀을 넣어도 좋고, 단 걸 추가해도 됩니다. 농도를 수프처럼 떠먹게 만들어도 좋고, 저처럼 걸쭉하게 떠먹어도 좋아요. 

 

미숫가루-먹는법
샐러드와-소세지볶음과-미숫가루
미숫가루-식사대용-먹는법

오후 간식으로 컵에 미숫가루를 타서 따뜻하게 먹어도 좋고요. 견과류와 계피가루 넣으면 맛있어요. 아래 사진처럼 샐러드와 소시지볶음, 연근피클에 미숫가루를 수프처럼 묽게 타서 견과류만 올려 함께 먹어도 좋아요. 이렇게 먹으면 몸도 가볍고 무엇보다 삼시세끼 밥이 질릴 때 이리 먹으며 풀기도 했습니다. ^^;;

오늘은 미숫가루 타는법과 미숫가루 식사대용으로 먹는 법, 더불어 미숫가루의 이런저런 이야기 적어봤는데요.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소망하며 글 마무리합니다. 그 많던 비가 중부지방으로 내려갔나 본데,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댓글(2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