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쑥으로 쑥부침개, 말린 쑥으로 쑥밥 만들기

냉동 쑥으로 쑥부침개, 말린 쑥으로 쑥밥 만들기

오늘은 냉동 쑥으로 쑥부침개 만드는 법과 말린 쑥으로 쑥밥 만들기 적어봅니다. 봄날 쑥을 구입해 갈무리 해둔게 있어요. 이렇게 보관한 쑥은 다른 계절에도 먹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그 냉동 쑥으로 만든 쑥부침개와 말린 쑥으로 만드는 쑥밥 적어봅니다.

냉동 쑥으로 만드는 쑥요리

쑥을-다진-모습
냉동쑥-쑥요리

봄에 쑥을 사서 일부는 냉동으로 일부는 말려두었어요. 말린 사진은 어디 있는데, 못 찾겠네요. ㅜ 냉동실에 넣어둔 쑥은 데쳐서 얼려둔 건데, 냉장실롤 옮겨 자연해동 합니다. 쑥부침개 만들거라 쑥을 잘게 잘라주었어요.

쑥부침개 반죽

쑥부침개-반죽
쑥부침개

잘라놓은 쑥에 육수랑 찹쌀가루와 밀가루를 넣고, 반죽을 만들어줍니다. 전 밥새우도 추가해서 넣었어요. 쑥부침개 반죽을 좀 더 묽게 만들면 부드러운 쑥부침개를 드실 수 있어요. 전 쑥의 양이 많아서 뻑뻑한 타입으로 많이 먹을 요량으로 그냥 만듭니다. 쑥의 양이 많으면 씹히는 쑥이 많아서 쑥의 향과 맛이 좋거든요. 봄날의 쑥을 그리워 하면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침개 맛있게 부치는법

냉동-대패삼겹살-굽기
냉동대패삼겹살

부침개 맛있게 부치는 법으로 추천 드리는 건 삼겹살을 굽고 나서 그 기름으로 부침개를 부치라는 겁니다. 전 냉동실에 있던 냉동 삼겹살 을 구웠어요. 가끔 단백질 없을때 이리 간단히 구워 먹으면 편해요. 삼겹살을 구워내고 이 기름에 쑥부침개 반죽을 올려 부쳐냅니다.

쑥부침개 만들기

프라이팬에-쑥부침개
쑥부침개-부치기

삼겹살 기름에 쑥부침개를 두툼하게 부쳐냅니다. 삼겹살 기름인데, 완성된 쑥부침개의 모습을 보면 기름이 거의 없어요. 모두 부침개가 먹어버린 건데요. 요건 맛있지만, 살은 좀 찝니다. 쑥부침개 가운데 구멍을 내면 부침개가 훨씬 빨리 익어서 좋더라고요.

 

쑥부침개-완성
쑥부침개

가을에 먹는 쑥부침개는 매력이 있어요. 향긋한 쑥향도 즐기고, 쑥의 쌉싸름한 맛도 즐길 수 있어 좋습니다. 밥새우가 들어가니 칼슘보충도 되고 좋아요. 역시 부침개는 삼겹살기름이구나 싶습니다.

말린 쑥으로 쑥밥 만들기

말린쑥-넣은-쑥밥
쑥밥

쑥을 데쳐서 건조기로 말려둔 거예요. 압력밥솥에 밥 지을 때 말린쑥을 넣어 밥을 짓습니다. 전 무말랭이가 있어서 함께 넣었고요. 고구마말랭이나 단호박말랭이를 넣어도 좋습니다. 말린 쑥이지만, 밥과 함께 짓는 과정에서 충분히 부드러워져요. 향긋한 쑥향과 맛이 가득한 쑥밥이 완성됩니다. 쑥밥 만들기 간단하죠. 정말 맛있으니 봄날에 쑥 갈무리 잘 해두면 사시사철 다양한 쑥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