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으로 만든 고기 활용 펜네파스타 만들기

콩으로 만든 고기 활용 펜네파스타 만들기

오늘은 콩으로 만든 고기, 식물성고기를 넣어 펜네 파스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채식이 가장 좋다는 얘기를 들었어요. 저도 고기 먹을 걸 식물성고기로 대체해보려고 노력중인데요. 이번엔 언리미트에서 산 콩으로 만든 고기를 활용한 펜네파스타 만들어봤습니다. 결론은 식물성고기가 아직 식감은 고기를 따라올 수 없지만, 오늘처럼 찢어놓은 고기나 다짐육 같은 형태의 식물성고기는 아무래도 양념맛으로 먹게 되다보니 충분히 고기를 대체할만 했습니다. 콩으로 만든 고기 활용해 펜네파스타 만들기 시작합니다.

펜네 파스타면 삶기

끓는물에-펜네파스타면-삶는-모습
펜네파스타면-삶기

오늘 사용하는 펜네파스타면은 현미로 만든 면, 쌀면입니다. 직구로 사서 자주 먹었는데, 요즘 환율이 오르니 너무 비싸졌네요. ㅜㅜ 끓는 물에 소금 약간 넣고 펜네면을 넣습니다. 일반 파스타면이 아니라서 좀더 오래 삶아야 해요. 보통 8분인데, 전 12분에서 13분까지 익혀주고 있습니다. 오늘도 13분 익혀줬어요.

콩으로 만든 고기 언리미트

식물성고기-언리미트
식물성고기

인스타 체험단으로 알게 된 언리미트 식물성고기를 파는 업체입니다. 다른 제품들도 맛보고 싶어 이것저것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론 이게 제일 맛있네요. 서양식에도 한식에도 무난하게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아직 첨가물이 많다는 점과 가격이 좀더 저렴했으면 합니다.

펜네파스타 만들기

팬에-채소와-식물성고기를-볶는-모습
펜네파스타-만들기
펜네파스타-만들기

전 팬에 갖은 채소를 볶아주었어요. 그리고 식물성 고기를 넣어 함께 볶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삶아둔 펜네파스타면을 넣어주고 허브시즈닝과 소금, 후추 정도만 넣어 간을 맞추었습니다. 펜네파스타 만들기 간단하죠. 집밥형식으로 만드니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 좋습니다.

 

치즈가-뿌려진-펜네파스타
펜네파스타-만들기

완성된 펜네파스타에 치즈를 갈아서 뿌려주고, 파슬리가루도 뿌려 마무리했습니다. 완성된 파스타는 설거지하기 귀찮으니 프라이팬 통째로 가져가 옆지기랑 먹었어요. 식물성고기, 콩으로 만든 고기가 양념이 되어 있어 짭조름하니 맛있고, 펜네면도 부드럽고 맛있습니다. 이렇게 콩으로 만든 고기 활용해 펜네 파스타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콩으로 만든 고기는 아직까지 대두단백을 이용하는 점이 좀 아쉽고, 가공과정에 필요한 첨가물도 많이 아쉽습니다. 장이 약한 분이라면 첨가물이 좋지 않다는 걸 아실텐데요. 이 점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아무래도 당분간 식물성고기 특히 콩으로 만든 고기는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간단한 연남동스타일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간단한 연남동스타일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오늘은 세상 만들기 간단한 참치 넣은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연남동스타일이라는데, 요거요거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니 만들어 보세요. 저도 이번에 처음 만들어봤는데, 원래는

lara.tistory.com

비건 두유 파스타 | 두유 넣어 고소하게 현미파스타 만들기

 

비건 두유 파스타 | 두유 넣어 고소하게 현미파스타 만들기

오늘은 비건 두유 파스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두유를 넣어 고소하게 만든 현미파스타입니다. 마지막에 잣을 갈아서 올려주니 치즈와는 또다른 깊은 맛이 있어 매력적입니다. 저희 집은 외식을

lara.tistory.com

현미파스타 | 새우와 떡을 넣은 펜네파스타 만들기

 

현미파스타 | 새우와 떡을 넣은 펜네파스타 만들기

오늘은 현미파스타 만들어봅니다. 새우랑 떡을 넣을 넣었더니 떡 먹는 재미도 있어서 좋더라고요. 파스타면도 현미로 만든거라 속도 편하고 깔끔하니 맛도 좋아요. 현미파스타, 새우와 떡을 넣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