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단골 과일가게 (짭짭이토마토 한 바구니에 만 원!)

나의 단골 과일가게 (짭짭이토마토 한 바구니에 만 원!)


나의 단골 과일가게

(짭짭이토마토 한 바구니에 만 원!)


저는 어려서부터 토마토를 먹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맛이 없다고 느껴서지요.

몇 년 전에 우연히 '짭짭이토마토'를 먹고 나서

이렇게 맛있는 토마토도 있다는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제는 그 맛있던 진짜 짭짭이는 구하기가 참 어렵게 되었네요.


짭짭이토마토

지난 4월 초에 도서관 가는 길에 단골 과일가게에서 짭짭이를 구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짭짭이라고 나오는 것들 다 가짜고, 맛도 없다고들 해서,

의심 가득한 눈빛으로 '이거 짭짭이 맞아요?'

아주머니 하시는 말씀,

'내가 사오는 그 가게는 과일 정말 맛있어.'


한 바구니에 담긴 짭짭이토마토가 만원, 한 봉지 담아왔습니다.

맛보라고 아주머니께서 작은 참외를 하나 넣어주셨네요.


짭짭이토마토

씻고 보니 제법 짭짭이 같아 보이더라고요.

맛만 있어라~


짭짭이토마토

짭짭이는 대부분 작더라고요.

크기는 이 정도~


짭짭이토마토

우선 두 쪽 잘라 먹어보았는데, 맛나네요.


짭짭이토마토

짭짭이토마토, 싱싱하고 정말 맛나네요.

오랜만에 먹는 짭짭이토마토 덕에 행복했습니다.


제가 사는 동네는 변변히 장 볼만한 곳이 없어요.

대형슈퍼체인 한 곳과 작은 슈퍼뿐인데, 가격도 비싸거니와 물건이 싱싱하지 않아요.

그래서 주로 생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과일은 눈으로 좀 보고 사야 할 필요가 있는데, 그럴 곳이 마땅히 없었습니다.


집 근처 도서관 갈 때 우연히 산 과일이 맛난 거예요.

길가 노점에서 파는 과일이었는데, 항상 나와계시더라고요.

그 후로는 그 집 과일을 자주 사 먹게 되었습니다.

항상 과일이 거의 다 맛나더라고요.

이런 곳을 찾아서 단골을 찾아서 아주 기뻤답니다.


저는 그래도 우연히 찾았지만,

이런 것도 항상 시행착오를 겪어야 해요. 먹어봐야 아니 말이죠.

이전 살던 동네에서는 무수한 시도 끝에 포기했어요.

반상회를 참석하든 주위에 엄마들에게 묻는게 가장 빠른 것 같아요.

다음엔 가서 사진도 좀 찍어와야겠어요.


여러분!

사시는 동네에 단골과일가게, 맛난 과일가게는 어디인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