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쌀스콘)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쌀스콘)


닭고기장조림 만드는 법(쌀스콘)


어릴 적부터 장조림 참 좋아했는데,

소고기 비싸서 자주 먹지 못해서 좋아했던 게 아닌가 싶네요.

하지만 전 소고기보다 닭고기장조림이 더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밑반찬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색도 예쁘게 맛나게 나왔죠.




냉동닭가슴살

무항생제 *림에서 나온 냉동 닭가슴살을 인터넷으로 자주 사네요.

가격대비 이모조모 활용도 높은 닭가슴살 좋습니다.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설거지가~ 닦아 놓은 냄비 없어서 압력솥에다 끓였네요.

우선 물 4컵에 대파 1대 뜯어서 넣고, 맛술 2수저 넣어 10분 정도 끓여주시고

닭가슴살 400g 넣어서 5분간 삶은 뒤 찬물에 헹궈서 찢어주세요.


닭가슴살허브재움

남은 닭가슴살은 얇게 져며 맛술과 허브, 소금, 후추 뿌려 재워둡니다.

닭가슴살을 이렇게 재워두면 활용도가 높아요.

샐러드, 피자나 스파게티에 넣어 먹기도 하고, 월남쌈이나 쟁반국수에 넣어 먹어도 좋아요.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물 2컵, 진간장 7T, 설탕 1T, 맛술 1T, 마른고추 1개, 마늘 8쪽, 통후추 1/2t 끓여줍니다.

물로 끓이면 담백한데, 물 대신 닭 삶고 남은 육수로 끓이면 맛이 좀 진해요.

마늘도 많이 있을 때는 왕창 넣어주면 마늘 건져 먹는 맛이 좋아요.

이 조림장으로 달걀도 해봤는데 맛있었어요.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삶아서 찢어놓은 닭가슴살 넣고 강불에서 20분간 끓여주세요.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냄비 지저분해집니다.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국물이 거의 조려졌으면 물엿 1T, 깨 1/2T 넣어 약불에서 5분만 더 졸입니다.

에휴~ 냄비 닦을 생각에 한숨 나오네요.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이렇게 완성되었네요.


닭고기장조림만드는법

윤기가 도는 게 맛나 보이네요.

이로써 단백질 밑반찬은 당분간 닭고기 장조림으로...


쌀스콘

쌀스콘, 방금 190도에서 30분 정도 굽고 나온 겁니다.

색이 허였지요. 맛없어 보이네요.

쌀가루로 만들어서 색이 이러네요. 

그나마 현미가루도 25% 넣어 주어서 색이 노란기가 돌긴 하네요.


쌀스콘

남아있던 유청과 버터 건포도 듬뿍 넣어서 쌀스콘 만들었습니다.


쌀스콘

그냥 먹어도 바삭하고 고소하니 맛은 괜찮네요.

딸기잼 듬뿍 얹어서 먹으니 행복합니다.

비가 와서 눅눅한데 바삭한 스콘 먹으니 기분이 좋아요.

비야~ 그만 와라. 벌써 주말이네요. 


닭고기 장조림 만드는 법

1. 물 4컵, 대파 1대, 맛술 2T 넣어 10분간 끓인다.

2. 1번 + 닭가슴살 400g을 이등분해서 5분간 삶는다. 

3. 삶은 닭가슴살을 찬물에 헹궈 쪽쪽 찢어 준비한다.

4. 물 2컵, 진간장 2T, 설탕 1T, 맛술 1T, 마른고추 1개, 마늘 8쪽, 통후추 1/2t 조림장을 만든다.

5. 4번 + 찢어 놓어 닭가슴살을 넣고 강불에서 20분간 조린다.

6. 물엿 1T, 깨 1/2T 넣어 약불에서 5분간 조린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