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찰빵 만들기(깨찰빵믹스 이용)

깨찰빵 만들기(깨찰빵믹스 이용)


깨찰빵 만들기(깨찰빵믹스 이용)


오랜만에 깨찰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제빵전문점 아니면 볼 수 없었는데

요즘은 일반 마트에서도 깨찰빵믹스를 많이 볼 수 있네요.


이번에 현미가루 주문하면서 같이 주문한 새로운 깨찰빵믹스,

이 믹스는 맛은 어떨까 궁금해 하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깨찰빵만들기

이번엔 크랙이 별로 안 나왔네요.

맛도 그다지~

다음에는 믹스로만 만들어봐야겠어요.

내 입맛이 변한 건가 싶습니다.


깨찰빵만들기깨찰빵만들기

이렇게 생긴 깨찰빵믹스랍니다.

예전 것보다 첨가된 것이 많아 보이네요.

이젠 그만 사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깨찰빵만들기

달걀 하나에 버터 45g 정도 넣어주세요.

버터와 달걀을 실온에 좀 두세요.


깨찰빵만들기깨찰빵만들기

그냥 믹스만 넣어도 되지만

옥수수 좋아하는 옆지기님을 위해 옥수수가루를 넣어주었네요.


깨찰빵만들기

모두 섞어주세요.


깨찰빵만들기

넘 꼼꼼하게 성형한 덕에 크랙이 안 생겼네요.

좀 더 질척거리게 했어야 했는데 말이죠.


깨찰빵만들기

역시나 크랙이 거의 생기지 않았네요.


깨찰빵만들기

담에 더 잘하는 걸로...


깨찰빵만들기

속도 촉촉하게 잘 익었네요.


깨찰빵만들기

다섯 개 남았으니 내일 간식까지 힘들겠어요.

조만간 다시 만들어야겠어요.

좀 더 정성 들여 만들어서 과정 올리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더위 시작인가요.

조금만 움직여도 상당히 덥네요.

불 앞에서 음식 하기 힘이 드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