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전처리과정과 호두넣은 현미빵

호두 전처리과정과 호두넣은 현미빵


호두 전처리과정과 호두넣은 현미빵


최근 제빵재료 시키면서 호두도 주문했는데,

호두 전처리 하지 않으면 먹지 못하겠더라고요.

항상 뻘건호두(?!?) 먹다가... .

호두에서 쩐내도 나고, 맛도 없고, 지저분하고 참 그러네요.

다시 사지 말아야겠어요.

오늘은 호두 전처리과정을 올려봅니다.


호두현미모닝빵

호두 넣은 구수한 현미모닝빵에 땅콩버터 발라 먹습니다.


호두전처리과정

호두 전처리 과정

호두를 물에 두어번 씻어 끓는 물에 5분 정도 끓여줍니다.

호두는 전처리과정 반드시 거치고 먹어야겠어요.

얼마나 지저분 한지...


호두전처리과정

물로 깨끗하게 헹군 후 물기 빼고,


호두전처리과정

200도 오븐에 10~15분 정도 구워주면 됩니다.

막상 아래 위 칸 모두 구워보니 20분은 넘게 구웠네요.


호두전처리과정

이렇게 구워 식힌 후 분류합니다.


호두전처리과정

모양이 완전한 것과 반으로 쪼개진 반태, 그리고 나머지

이렇게 해서 냉동실에 넣어둡니다.

워낙 맛이 없던 호두인데, 더 맛없어진 듯 하네요.

빨리 먹어 치워야겠어요.


호두현미빵

호두를 듬뿍 넣은 구수한 현미빵입니다.


호두현미빵

이렇게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습니다.


호두현미모닝빵

호두 듬뿍 넣은 현미모닝빵 

동글동글 귀여워요.


호두현미모닝빵

먹기 전에 냄비에 넣어 수증기로 살짝 데운 후 드세요.


호두현미모닝빵

일반 모닝빵처럼 부드럽기보다 좀 더 뻑뻑한 밀도가 있는 빵입니다.

그래도 구수하고 몸에 좋은 건강빵이 되었네요.


호두현미모닝빵

땅콩버터 발라 하나씩 먹으니 금방 다 먹네요.

견과류는 정말 좋은 걸 사 먹어야겠어요.

통호두 사다 호두깍이로 까서 먹었으면 좋겠네요.


벌써 추석이네요.

음식 준비 뭘 해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이웃님들은 어떤 걸로 하시는지요.

무리하지 마시고 건강 챙겨가며 명절 지네요.



호두 전처리과정

1. 호두를 물에 깨끗하게 씻어준다.

2. 끓는 물에 호두를 넣어 5분 정도 삶아준다.

3. 다시 깨끗하게 물로 씻은 후 물기 뺀다.

4. 200도 10~15분 정도 오븐에 구워준다.

5. 식혀서 냉동실에 보관한다.

시중에 파는 호두들은 전처리과정 반드시 지켜서 먹읍시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