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만들기: 오븐으로 감자칩 만들기 / 크런키초코바 만들기

간식만들기: 오븐으로 감자칩 만들기 / 크런키초코바 만들기


간식만들기: 오븐으로 감자칩 만들기 / 크런키초코바 만들기


집에서 자주 만들어 먹는 간식: 감자칩과 크런키초코바 입니다.

비교적 만들기도 간단하고 안전한 건강식 간식 소개합니다.

사실 감자칩은 좀 시간이 걸립니다. 

^^;;


감자칩만들기초코크런키바만들기

만들어 놓으면 금방 다 먹어버리게 되는 맛난 간식이랍니다.

남녀노소 인기 좋은 간식이네요


감자칩만들기

우선 감자칩 만드는 과정입니다.

 양배추 채칼로 얇게 썰어서 물에 담가 전분을 빼준 후 물기를 빼줍니다.


감자칩만들기

허브와 오일, 파마산가루를 넣어서 대충 버무려주었습니다.


감자칩만들기

이렇게 대충 펴서 오븐에서 구워주면 됩니다.

200도에서 15분 정도인데,

두 판씩 굽게 되니 훨씬 시간이 오래 걸리네요.

그래도 어느 순간 확 타게 되니 옆에서 지켜보세요. 


감자칩만들기

처음에 아무것도 바르지 않고 생감자를 구웠는데, 

양념한 감자칩 먹어보고 다시 이거 안 만들게 되더군요. ㅎㅎ


감자칩만들기

양념한 감자칩입니다.

만드는 시간에 비해 너무 순식간에 먹어버려서 엄청 허무하답니다.

차라리 과자 한 봉 사먹지 이런 생각이 드네요.

여름엔 할 짓 못되고, 겨울에는 오븐 옆에서 책 읽으며 구우면 될 듯 하네요.


초코크런키바만들기

이번에 크런키초코바 만들어 볼까요.

대충 이번에는 이 정도 양이 들어갔어요.

만들 때마다 양과 비율은 그때그때 달라요.

집에 있는 재료를 그대로 이용하여 만들면 되니깐 달라지게 되네요.

이번에는 호두, 통헤이즐넛, 슬라이스아몬드, 현미튀밥 

이 모든 재료를 덮을 정도의 커버쳐(초콜릿)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초코크런키바만들기

냄비에 모든 견과류를 넣어주고 약불에 살짝 볶아줍니다.


초코크런키바만들기

현미튀밥과 커버춰를 넣어줍니다.

냄비가 따뜻해서 넣자마자 커버춰가 녹기 시작해요.


초코크런키바만들기

모두 이렇게 커버쳐에 섞이게 되면 끝!


초코크런키바만들기

종이호일에 얇게 펴 발라서 차갑게 굳혀 잘라서 보관하면 됩니다.

이번에 굳힌 사진이 없네요.

굳기도 전에 모두 먹어버렸어요.

ㅠㅠ


초코크런키바만들기

차갑게 굳으면 칼로 이렇게 썰어서 보관하면 됩니다.

만들기도 쉽고 견과류를 맛나게 먹을 수 있는 좋은 방법이네요.

아이들 손님 방문 시 좋은 간식거리가 됩니다.


좀 더 자세히 크런키초코바 만드는 과정이 궁금하시다면

링크 ↓

간식 만들기 - 크런키초코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