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찰빵믹스 이용해 깨찰빵스콘 만들기

깨찰빵믹스 이용해 깨찰빵스콘 만들기


깨찰빵믹스 이용해 깨찰빵스콘 만들기


깨찰빵 프리믹스가 많이 남았어요.

부지런히 먹어야죠.


맛난 깨찰빵 스콘이 나왔어요.


한살림 통밀가루와 깨찰빵믹스 준비해주세요.


깨찰빵믹스 150g, 통밀가루(체친다) 50g, 버터 45g

전 그냥 손으로 버터를 으깨 더 섞어줍니다.

마치 빵가루? 소보로 같은 형태가 됩니다.

아무래도 푸드프로세서가 있음 좋겠지만, 그냥 손으로 해도 충분해요.


부들부들 소보로 형태로 되었죠.

달걀을 하나 넣어 설렁설렁 섞어주세요.

글루텡이 생기면 안되니깐 오래 섞지 마세요.


물 넣어 또 설렁설렁 섞어주세요.


전 그냥 계량스푼으로 대충 가볍게 섞어주었답니다.


대충 집어내어서 이렇게 오븐팬위에 오려주세요.

어제 빵 구웠던 종이호일 다시 쓰네요.


이렇게 대충 뭉쳐서 준비합니다.


깨찰빵스콘 이렇게 구워져 나왔네요.


스콘 형태 이쁘게 나왔네요.


딸기잼 가져오라 하네요.


속도 촉촉하고 고소하니 맛있어요.


이번 깨찰빵믹스는 물을 수분을 많이 먹네요.

레시피대로 구울 수가 없어요.

확 질척거리게 해서 깨찰빵처럼 만들어도 되지만,

이번처럼 스콘 형식으로 구워 드셔도

좋습니다.

많은 시행착오가 필요해요.

얼마 전 야심차게 만든 핫도그 빵이 왕창 실패 한 것처럼요.

조만간 그 얘기도 올릴게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