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도그 만들기 / 망친 핫도그빵 / 핫도그 소세지

핫도그 만들기 / 망친 핫도그빵 / 핫도그 소세지


핫도그 만들기 / 망친 핫도그빵 / 핫도그 소세지


핫도그 먹고 싶어서 처음으로 도전했습니다.

핫도그빵을 너무 욕심 가득 만들어서 완전 망친 빵이 나왔네요.

'왜? 이정도밖에 못하니...'

자책하면서 핫도그 먹었답니다.

ㅠㅠ

핫도그 만들기 도전 구경하세요.


핫도그만들기

빵이 좀 커요.

소위 건강빵을 만든지라 거칠기도 하고 완전 떡빵이 되었네요.

ㅠㅠ


핫도그빵만들기

핫도그빵 만들려고 꺼내 놓은 재료 좀 보세요.

이 욕심 어쩝니까...

현미가루, 양배추가루, 옥수수가루, 결정타는 콩국물이네요.


핫도그빵만들기핫도그빵만들기

며칠 전에 청국장 콩삶고 남은 콩국물입니다.

조금만 넣어 희석해서 사용했어야 하는데,

콩국물을 거의 다 넣어서 망치게 되는 결정타를 날렸네요.


핫도그빵만들기

현미가루, 옥수수가루, 양배추가루 계량했습니다.


핫도그빵만들기핫도그빵만들기

제빵기에 가루류 모두 넣고, 설탕과 소금, 이스트를 넣고 

돌리기 시작하면서 호두도 다져 약간 넣었습니다.

 

핫도그빵만들기핫도그빵만들기

젖은 행주 덮어 휴지시간 15분 뒤 2차 발효에 들어갔습니다.


핫도그빵만들기핫도그빵만들기

2차발효 오븐에서 했습니다.

아뿔사~ 4등분을 했어야 했는데, 너무 커요.


핫도그만들기핫도그만들기

핫도그소세지는 한살림표 , 짜고 맛은 별로네요.

칼집을 너무 많이 냈나봐요. ㅎ


핫도그만들기핫도그만들기

집에 있던 채소 준비, 파프리카와 양상추 씻어 준비하고,

드레싱도 만들어 줍니다.


핫도그만들기

이제 핫도그 만드는 법 볼까요.

빵에 수분 들어가지 말라고 마요네즈 대신 땅콩버터를 발라주시고요.


핫도그만들기

채썬 양배추 올리고,


핫도그만들기

준비해 놓은 채소를 올려주시고,


핫도그만들기

드레싱 적당히 발라주시고 핫도그 소세지 얹습니다.


핫도그만들기

빵이 거칠고 떡빵이라 완전 화가 나네요.

좀더 잘 만들걸... 

우걱우걱~  우이쒸~


핫도그만들기

빵이 커서 한 끼 식사로도 괜찮습니다.

시중에 파는 핫도그가 아닌 엄마가 집에서 만든 건강한 수제핫도그랍니다.


핫도그빵은 망쳤지만, 소세지도 맛이 없었지만,

별미로 가끔 먹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다음에는 빵 망치지 말아야지 다짐하고 있네요.

항상 이것저것 해야 봐야 알게 되는데,

맨빵에 헤딩같아 아프네요.


10월에 마지막 날이네요.

요 며칠 대기상태가 안 좋아 답답하네요.

초미세먼지가 장난이 아니네요.

중국이 겨울이라 화석연료를 써서 그렇다는데...

내일 오전에 외출해야 하는데 걱정입니다.

청명한 하늘과 깨끗한 공기가 그립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